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걸 진짜 나 혼자 보는 건 죄!!!” 싸이가 이병헌을 뮤직비디오에 섭외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공들인 이유에 대해 밝혔다

심지어 싸이의 '로봇춤' 선생님 이었다고!

싸이의 정규 8집 앨범 '아이 러브 잇(I LUV IT)'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병헌.
싸이의 정규 8집 앨범 '아이 러브 잇(I LUV IT)'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병헌.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 캡처

가수 싸이가 이병헌을 섭외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공들인 이유에 대해 털어놨다.

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싸이가 스페셜 MC로 등장했다. 이날 서장훈은 “싸이는 워낙 인맥부자로 알려졌다”면서 “(개인적인) 친분으로 이병헌이 뮤직비디오에서 ‘로봇춤’을 췄다. 섭외하는 데 오래 걸렸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설득을 한 거냐”라고 질문을 건넸다.

이병헌은 앞서 싸이의 정규 8집 앨범 ‘아이 러브 잇(I LUV IT)’ 뮤직비디오에 카메오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싸이는 “우연히 병헌이 형이 사석에서 로봇춤을 추는 걸 보게 됐다”라며 “춤을 아주 잘 춘다. 정말 친한 사람들끼리 있을 때는 밑에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온다”라고 폭로했다.

우연히 싸이가 목격한 이병헌의 수준급 댄스실력.
우연히 싸이가 목격한 이병헌의 수준급 댄스실력.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 캡처

이어 그는 “그걸 보다가 ‘저걸 진짜 나 혼자 보는 건 죄다. 어떻게든 세상 밖으로 내보내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그때부터 습관처럼 형을 만나면 뮤직비디오에 언제 나와 줄 건지를 물었다”라고 덧붙였다.

그 후로 이병헌에게 뮤직비디오 출연 여부를 묻고 또 물었다는 싸이. 그는 “진중하게 (뮤직비디오 출연 여부를) 물어봐도 진중하게 거절을 하더라”면서 “같이 뮤직비디오를 찍었을 때가 병헌이 형이 영화 ‘내부자들’을 찍었을 때다. 곡 ‘아이 러브 잇’의 가사가 욕은 아닌데, 욕처럼 들리는 가사다. 그래서 ‘내부자들’처럼 강렬한 연기 톤으로 해달라고 하니까 그제야 수락해주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완벽주의자 이병헌은 싸이에게 '로봇춤'을 직접 전수하기도 했다.
완벽주의자 이병헌은 싸이에게 '로봇춤'을 직접 전수하기도 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화면 캡처

그러나 완벽주의자 이병헌과의 작업이 쉽지 만은 않았다고. 그는 “나랑 형이랑 같이 추는 장면이 있는데, 나는 사실 로봇춤을 즐겨 추던 세대는 아니다. 그래서 내가 생각보다 로봇춤을 못 추더라”며 “그래서 병헌이 형이 나한테 로봇 춤을 가르쳐줬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저 춤을 출 때는 형이 오케이를 할 까지 계속 췄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미운 우리 새끼 #이병헌 #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