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듀스X101' 제작진 휴대전화에서 '조작' 언급된 녹음 파일 발견됐다" 보도가 나왔다

투표 결과 조작 논란이 두 달째로 접어들었다.

경찰이 엠넷 ‘프로듀스X10’ 제작진에 대한 2차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서울지방경찰청은 19일 정례간담회에서 ”지난 12일 엠넷 사무실 등에 대한 2차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알렸다. 이어 “1차 압수수색에서 확보하지 못했던 자료를 추가 확보할 필요가 있어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찰은 제작진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으며, 제작 관련자들을 소환해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중앙일보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이날 확보한 제작진의 휴대전화에는 투표 결과 ”조작을 직접적으로 언급한 녹음파일”이 들어있었다. 이 대화 내용에는 ‘프로듀스X101’ 뿐만 아니라 앞선 시즌도 언급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달 31일 서울청 사이버수사대는 엠넷 제작진의 사무실과 문자투표 데이터 보관업체를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인 바 있다.

한편 지난달 19일 종영한 ‘프로듀스X101’은 데뷔한 멤버들 간의 최종 득표수에서 일정한 득표 차가 반복돼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지난 1일 생방송 유료 투표를 한 일부 시청자들은 변호사를 선임해 엠넷 제작진을 고소 및 고발했다. 생방송 당시 연습생들의 투표를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한 것이며, 이들은 제작진의 투표 원본 데이터를 요구하고 있다.

여러 논란들이 아직 해소되지 않은 가운데, '프로듀스X101'을 통해 탄생한 보이그룹 엑스원은 예정대로 오는 27일 고척돔에서 데뷔 쇼콘을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논란 #프로듀스x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