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2022년 05월 13일 10시 43분 KST

"커밍아웃 응원" 오레오가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한정판 쿠키를 새롭게 출시한다 (영상)

오레오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맛의 실험적인 오레오를 선보이고 있다.

달콤한 초콜릿 쿠키에 바닐라 크림이 샌드된 과자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오레오’가 5월 특별한 신제품을 발표한다.

NABISCO
오레오 신제품

 

오레오는 미국에서 5월 18일(현지시각)부터 성소수자(LGBTQ+)를 응원하는 ‘프라이드 패키지’ 한정판 오레오를 발견한다. 기존 오리지널 오레오와 맛은 같지만 성소수자를 상징하는 무지개가 그려진 포장지에 담기고 ‘자랑스럽다’는 뜻의 ‘Proud’ 글씨가 과자에 새겨져 있다. 포장지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칸이 따로 마련돼 있다.  

NABISCO
'프라이드' 오레오

 

4월 오레오 측은 성소수자 커뮤니티를 지지하는 2분 30초짜리 단편 영화를 공개한 바 있다. 퀴어 영화 ‘더하프오브잇‘과 ‘세이빙페이스’를 감독한 앨리스 우가 참여했다. 이 영화 속에서 성소수자 동양인 남성이 어머니를 포함한 대가족에게 커밍아웃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주인공의 어머니는 아들의 커밍아웃을 적극적으로 응원한다. 오레오는 ‘평생 응원하는 동료’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커밍아웃하는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오레오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맛의 실험적인 오레오를 선보이고 있다. 모카 카라멜 라떼 초콜릿 오레오, 레몬트위스트, 수박, 스트로베리크림, 루트비어 등 그동안 출시된 적 있는 오레오 맛 목록이다. 또 포켓몬 25주년에 맞춰 콜라보를 하기도 했다. 오레오는 과거에도 성소수자를 지지하는 다양한 버전의 오레오를 선보인 바 있다. 

Bryan Steffy via Getty Images
오레오 

 

피플에 따르면 오레오는 이번 성소수자를 응원하는 ‘프라이드’ 한정판을 출시하며 이렇게 말하고 있다. ”커밍아웃은 단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그 과정 속 모든 단계마다 사랑과 용기가 필요한 여정이다. 성소수자인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당신이 그들의 인생을 계속 지지하는 ‘동료’라는 걸 알려주라.”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