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세연이 미래통합당을 '죽은 자'에 비유하며 "해체가 근본 대책"이라고 말했다

동시에 '김종인 비대위'가 현실적인 대책이라고 밝혔다.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이 자신이 속한 통합당을 ‘죽은 자’에 비유하면서 한계 상황에 직면한 당을 살리기 위한 근본 대책은 ”당 해체가 최선”이라고 말했다.

2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김 의원은 미래통합당을 영화 식스센스 속 죽은 자에 비유하면서 ”자기가 죽은 걸 모른다. 살아있는 사람들 사이에 돌아다니지만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고 지적했다.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
김세연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진행자가 ”미래통합당은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혼자 돌아다니는 ‘좀비’라는 거냐?”라고 되묻자 김 의원은 ”표현을 반복하지 않겠다”면서 ”무엇보다 현실 인식을 정확하게 하는 노력부터 해야 한다”고 답했다.

통합당 내 부정확한 인식의 예로 최근 보수 진영에서 확산하고 있는 ‘사전투표 음모론’을 들었다. 김 의원은 ”사전투표 부정선거론이 보수진영 안에서 큰 화두가 되고 음모론이 작동하고 있는데 환경 변화에 대한 기본적인 자각이 아직도 안 돼 있는 걸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당이 한계 상황에 이미 왔기 때문에 (참패한) 총선 결과까지 오게 된 것”이라며 ”아직도 몰락이 끝난 게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비대위 체제냐, 조기 전당대회냐’를 놓고 미래통합당 내부에서 불협화음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서는 ”빛이 보이지 않는 터널 한 가운데에 있는 상황”같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근본 대책은 당 해체에서 찾아야 한다”면서도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김종인 비대위가 최선”이라고 말했다.

비대위 체제 이후에는 세대교체를 위해 ’830세대’가 전면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이 말한 830세대는 ‘1980년대생·30대·00학번’ 세대를 의미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미래통합당 #김종인 #김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