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병준 미래통합당 후보의 선대위원장이 올린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 논란

논란이 커지자 선대위원장은 사퇴했다.

조관식 공동 선대위원장(왼쪽)과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을 후보(가운데)
조관식 공동 선대위원장(왼쪽)과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을 후보(가운데) ⓒ페이스북

미래통합당 세종세종특별자치시을 김병준 후보의 공동 선대위원장인 조관식씨가 SNS에 올린 사진이 논란이다.

조 위원장이 올린 사진은 고 노무현 대통령이 엎드려 절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등을 발로 밟고 있는 합성 사진이다. 사진과 함께 ”나라를 말아먹으려 나를 부엉이 바위에서 작업했냐? 느그덜 다 죽었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논란이 된 합성 사진.
논란이 된 합성 사진.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에 따르면 조 위원장은 3월 25일 밤 9시 10분쯤 논란이 된 사진을 SNS에 올렸다.

민주당 세종시당은 논평을 내고 “세종시민을 대표해 국토 균형 발전을 이루고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하겠다던 사람이 할 수 있는 행태인가”라며 “세종시민을 우롱하고 국민을 기만한 처사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된 사진은 조 위원장의 SNS에서 삭제된 상태다.

조 위원장은 굿모닝충청에 ”대통령께 이래선 안된다는 생각에 별다른 의도 없이 (다른 사람이 카톡방에 올린 것을) 게시했다. 하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아 페이스북에서 바로 내렸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해명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확산됐다.

조관식씨를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임명한 김병준 후보가 지난 3월 27일 세종시 노무현 기념공원을 찾아 ”고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은 한 정파가 독점할 수 없다”면서 노무현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바 있기 때문이다. 또 김 후보는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정책실장을 지내기도 했다.

결국 조 위원장은 김병준 후보의 공동 선대위원장 자리에서 물러났다.

조 위원장은 페이스북에 ”의도와 상관없이 도덕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립니다”며 ”도덕적 책임을 지고 김병준 후보 선대위원장직을 내려 놓고 당분간 페북을 접겠습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2020 총선 #미래통합당 #김병준 #조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