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경욱이 "총선에 사용된 투표지분류기에 통신기능이 있다"고 주장했다

중앙선관위는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4·15 총선이 조작됐다고 주장하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4·15 총선에 사용된 투표지분류기에 통신장치와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센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관리위원회 내부 사정에 정통한 컴퓨터 전문가 제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민 의원은 ”개표 상황표에는 선거인수와 투표용지 교부수, 후보자별 득표수, 재확인 대상 투표지 수 등이 표기돼 내장된 프린터로 인쇄가 되는데 해당 선거구의 선거인수를 알기 위해서는 메인 서버와 무선 통신을 해야만 한다”며 ”이 상황표가 바로 투표지분류기가 메인 서버와 통신을 했다는 움직일 수 없는 증거”라고 주장했다.

앞서 중앙선관위는 ”투표지분류기는 투표지를 인식하는 광학센서가 있지만 QR코드를 인식하지 못한다”고 밝힌 바 있다. 민 의원은 이 같은 선관위 해명이 틀렸다며 다시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민 의원은 ”중앙선관위는 불투명한 해명만 되풀이할 것이 아니라 투표지 노트북과 검증과 관련해 협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선관위를 압박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선거인수 등은 통신장치를 통해 입력하는 게 아니라 선거 전에 프로그램을 통해 입력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민 의원이 요구한 ‘검증’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이와 관련한 공식 요청이 한 번도 없었다”며 ”공식 요청이 오면 내부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미래통합당 #민경욱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부정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