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갑질 논란' 민주당 김남국이 정의당을 향해 "왜 남성혐오를 정치에 이용하냐"고 주장했다

정의당 대변인에게 전화를 걸어 '협박'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었다.

김남국 의원
김남국 의원 ⓒ뉴스1

 

정의당 대변인을 상대로 갑질 논란에 휩싸였던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0일 ”여성에겐 항의도 못하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남성도 공포감을 느낀다. 정의당의 논평이야말로 타인에게 공포감을 주는 협박이고 갑질”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저는 정의당 대변인이 잘 모르고 잘못된 논평을 했다고 생각해서 당사자에게 연락한 것”이라면서 ”오해를 풀고 잘못된 논평에 대해 사과받고 바로잡으려 전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성도 얼마든지 낙태죄 폐지에 찬성할 수 있다. 남성은 낙태죄에 대해서 질문이나 의견도 가질 수도 없다는 식의 정의당의 논평을 저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또 정의당이 전날 논평에서 ‘우리당 조혜민 대변인은 30대 여성이다. 나이 어린 여성이라고 함부로 대해도 된다고 여기는 거냐’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김 의원은 ”정의당이 ‘30대 어린 여성 대변인’을 강조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정의당에서는 30대 정치인을 어린 사람 취급하냐”며 ”왜 모든 문제를 남녀 갈등 시각에서 보고 ‘남성혐오’를 정치에 이용하냐”고 주장했다. 

앞서 김 의원이 조 대변인 브리핑에 대응하는 과정이 논란이 됐다. 

김 의원은 지난 8일 낙태죄 개정 국회 공청회 에서 자신이 ‘남성의 인식을 알고 싶다’고 말했는데, 조 대변인이 해당 발언을 두고 ”여성들의 삶을 짓밟는 어이 없는 망언”이라고 브리핑을 내자 직접 전화를 걸어 항의했다. 이 과정에서 ‘정의당이 조치를 하지 않으면 낙태죄 폐지는 물론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 등 정의당이 하는 건 도와주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이후 정의당은 김 의원에 대해 ”거대 여당 국회의원이면 타 당 대변인에게 무례하기 짝이 없는 짓을 벌여도 되는 것인지 민주당 지도부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라며 사과를 촉구했다. 조 대변인 역시 ”제가 다선의 중년 남성 정치인이었어도 그렇게 전화를 했겠냐”며 ”김 의원 전화를 받고 저는 두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고 심경을 전한 바 있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김남국 #조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