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태섭 전 의원이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보다 더 많이 반성해야 할 당"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금태섭 전 의원을 "만나볼 수는 있다"고 말했다.

(자료사진)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며 공천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0.2.18
(자료사진)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며 공천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0.2.18 ⓒ뉴스1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이 국민의힘의 러브콜에 찬바람 부는 답변을 날렸다.

금 전 의원은 뉴스1에 ”국민의힘은 민주당보다 더 많이 반성해야 할 당”이라며 국민의힘 입당 의사가 없음을 에둘러 표현했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 영입 계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한 번 만나볼 수는 있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한편 금 전 의원은 민주당 탈당과 동시에 불거진 서울시장 출마설에 대해서는 여지를 남겼다.

그는 ”(서울시장 출마설은) 이른 얘기”라면서도 ”앞으로 정치인으로서 우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이 예전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활기를 되찾고 상식과 이성이 살아 숨 쉬는 좋은 정당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민주당 탈당을 선언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국민의힘 #금태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