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근혜가 유영하 공천 배제에 "두 번 칼질 당했다"며 반발했다

최근 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에 공천을 신청했지만 최종 명단에 들지 못한 유영하 변호사

박근혜 전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 ⓒ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신의 법률 대리인인 유영하 변호사의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공천배제를 두고 “도와주려는 카드를 능욕당했다. 두 번 칼질을 당한 것”이라며 거세게 반발한 것으로 18일 전해졌다.

유 변호사는 지난 17일 오전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 전 대통령을 접견하며 이런 말을 들었다고 이날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밝혔다. 유 변호사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지난 4일 공개된 자신의 자필 편지를 언급하며 “나라를 위해 통합의 메시지를 낸 것이 무위로 돌아간 것 같다. 최대한 절제하면서 나라를 위한 길이라 생각해 통합 메시지를 냈던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도와주려는 카드를 능욕당한 것이라서 이 효과는 소멸된 것 아닌가 생각된다. 두 번 칼질을 당한 것이다. 사람들이 어쩌면 그럴 수 있느냐”고 격노했다고 유 변호사는 주장했다.

박 전 대통령은 수감 뒤 첫 공식 입장문이던 자필 편지를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태극기를 들었던 모두가 하나로 힘을 합쳐주실 것을 호소드린다”며 보수 야권의 결집을 요청했다. 그러나 이후에도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이 자유공화당, 친박신당 등 보수 군소정당과 연대 의사를 밝히지 않고, 유 변호사까지 공천을 받지 못하자 이를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튜브 영상에 출연한 강용석 전 의원은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에 대한 박 전 대통령의 구체적인 표현이 있었지만, 그 부분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인간적·정치적인 배신감을 표현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유 변호사는 최근 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에 공천을 신청했지만 ‘국론 분열’ 등의 이유로 최종 명단에 들지 못했다. 유 변호사는 조만간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박근혜 #2020 총선 #총선 #미래한국당 #유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