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거해야겠다” ‘생수병 사건’ 피의자 사무실 책상에서 범행 동기를 추정할 수 있는 메모가 발견됐다

피의자는 생수병에 독성물질을 탄 혐의를 받는다.

자료 사진
자료 사진 ⓒ뉴스1, Getty Images

서울 서초구의 한 회사에서 생수병에 든 물을 마시고 직원이 숨지는 일이 일어난 가운데, 독성물질을 탄 혐의를 받는 다른 직원의 메모를 경찰이 확보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피의자 강모씨가 근무하던 회사의 사무실 책상을 정리하던 중 직원들이 강씨가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메모를 여러 장 발견해 이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메모의 내용은 피의자의 범행 과정 및 동기를 추정할 수 있는 내용”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해당 메모에는 ”짜증 난다” ”제거해버려야겠다” ”커피는 어떻게 하지?” 등의 문장이 적혔던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18일 이 회사의 팀장 A씨(44)와 직원 B씨(35)는 회사 사무실에서 생수병에 든 물을 마신 뒤 ”물맛이 이상하다”는 말을 남긴 뒤 쓰러졌다.

B씨는 금방 회복해 퇴원했으나 A씨는 지난 23일 결국 숨졌다. 경찰은 19일 서울 관악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또 다른 직원 강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있다.

경찰은 사건 발생 몇 주 전 B씨와 강씨가 가벼운 말다툼을 했다는 다른 직원의 진술도 확보했다.

경찰은 강씨가 계획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면서 회사 내 다른 음료에 독성물질을 탔을 가능성도 조사 중이다.

 

정혜민 기자 hemingway@news1.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 #생수병 #메모 #독성물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