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로포폴 의혹'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경찰 소환조사를 받았다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부진 사장
이부진 사장 ⓒ뉴스1

경찰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22일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을 지난해 3월부터 수사해온 경찰은 4월중 수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범죄수사대 관계자는 30일 “이달 초 압수수색 결과와 관련 기관들로부터 받은 자료 회신 결과 등을 토대로 해서 이부진 사장을 22일 소환조사했다. 추가 조사할 내용들이 있으나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해서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12시간이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앞서 이 사장의 투약 관련 자료에 대해 건강보험공단 등에 질의하는 한편 해당 병원 마약류 관리대장의 필적 감정 등을 의뢰했다. 다만 경찰은 이 사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렀는지 피의자 신분으로 불렀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경찰은 자료 분석 등을 통해 필요할 경우 이 사장을 추가 소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뉴스타파>는 ㅎ성형외과에서 근무했던 간호조무사의 말을 인용해 ‘이 사장이 2016년 1월부터 같은 해 10월까지 한달에 최소 두 차례 병원을 방문해 프로포폴을 투약했으며, 해당 병원은 이 사장의 투약기록을 작성하지 않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 #프로포폴 #이부진 #호텔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