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08월 27일 15시 26분 KST

퓨디파이가 개인 유튜버 최초로 1억 구독자를 돌파했다

인종차별적인 발언으로 여러 차례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스웨덴 출신 유튜버 퓨디파이(필릭스 셸버그)가 개인 크리에이터로는 처음으로 구독자 1억 명을 돌파했다.

Youtube/pewdiepie

퓨디파이는 지난 25일(현지시각) 1억 구독자 고지를 넘겼다. 2010년 4월 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9년여 만이다. 

그는 1억 구독자 돌파 이후 ”내 인생 최고의 한 주”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자축에 나섰다. 그는 지난 한주 사이 1억 구독자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지난 8년간 교제한 연인과 결혼식을 올린 바 있다. 

유튜브 역시 퓨디파이의 기록 경신에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1억 구독자를 넘긴 유튜브 채널은 이전에도 있었으나 개인 크리에이터로서는 퓨디파이가 처음이다. 유튜브 역사상 처음으로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은 인도 음반 레이블 ‘T-시리즈’다. T-시리즈는 지난 5월 구독자 1억 명을 넘겼다. 

T-시리즈와 퓨디파이 사이에는 한때 대결 구도가 형성되기도 했다.  2013년 이후 줄곧 구독자 수 1위 자리를 빼앗긴 적 없던 퓨디파이에게 T-시리즈가 위협으로 다가오면서다. 오랜 대결 끝에 T-시리즈는 퓨디파이를 꺾고 구독자 수 1위에 올랐다. 퓨디파이는 얼마 지나지 않아 1위 자리를 되찾았으나 이는 유튜브 역사에서 엄청난 사건으로 남았다. 

현재는 T-시리즈가 1위 자리에 올라있다. 현재 T-시리즈의 구독자 수는 1억9백만명, 퓨디파이는 1억40만 명에 이른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