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펜트하우스 2' 김소연이 결국 유진 앞에 무릎을 꿇고 패배를 인정했다. 이게 몰락의 끝일까?

드라마 속 주단태에게 계속 당하는 중이다.

SBS '펜트하우스 2'
SBS '펜트하우스 2' ⓒSBS

‘펜트하우스 2’ 김소연이 결국 유진 앞에 무릎을 꿇고 패배를 인정했다.

12일 SBS ‘펜트하우스2’ 7회에서는 천서진(김소연)이 데뷔 20주년 기념 공연에 몰래 쉐도우 싱어를 내세웠다는 사실이 폭로됐다.

이 일을 알고 있는 것은 천서진과 그의 비서, 쉐도우 싱어였던 오윤희(유진)와 주단태(엄기준)다. 그러나 천서진은 주단태가 이를 인지하고 있음을 까맣게 모른 채 오윤희가 폭로한 것이라고 의심하기 시작했다.

이미 대중에 모든 것이 알려져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천서진은 쉐도우 싱어가 오윤희임이 밝혀지는 것만은 피하려고 했다. 천서진은 오윤희에게 ”뭐든 할 테니 네가 내 대타라는 것 밝히지 말아달라”며 ”밑바닥에 떨어져도 좋으니 내가 네 목소리를 빌렸다는 사실만은 인정하고 싶지 않다. 그러니 제발 부탁한다”고 눈물을 흘렸다.

이에 오윤희는 25년 전 천서진이 청아예술제 대상 트로피로 목을 그었던 사건을 사과하라고 했다. 그는 자신 앞에 선 천서진에게 ”꿇어”라며 ”그때 네가 내 목 그은 거 꿇어 앉아 사과해라. 빌고 또 빌어. 이미 이미 25년 전 내게 졌다는 거 인정해라”고 말했다.

천서진은 주저하다가 오윤희 앞에 꿇어 앉아 ”미안하다. 내가 졌다. 대상 가로챈 거 사과하겠다”고 말했다. 오윤희는 약속대로 자신이 천서진의 쉐도우 싱어였음을 폭로하지는 않았지만, 천서진은 대국민 사과와 함께 소프라노를 은퇴하겠다고 선언했다.

천서진의 몰락이 끝난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천서진이 자신의 아버지가 숨지는 데 원인을 제공했으며 살릴 수도 있었을 아버지를 방치했다는 사실은 드러나지 않은 상황이다. 이 증거는 천서진의 딸 하은별(최예빈)이 가지고 있었지만, 천서진이 하은별 휴대폰의 유심칩을 씹어 먹는 장면이 나오며 증거를 인멸했음이 암시되기도 했다. 하지만 유심칩을 먹는다고 해서 동영상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결코 방심해선 안 될 듯하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김소연 #유진 #펜트하우스2 #복수 #천서진 #오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