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펜트하우스' 배우 박은석이 경기도 양평에 집을 마련한 이유는 부모님 때문이었다

박은석은 '펜트하우스'로 연말 시상식에서 조연상을 수상했다.

배우 박은석.
배우 박은석. ⓒ유튜브 채널 '이쇼티비'
배우 박은석.
배우 박은석. ⓒ유튜브 채널 '이쇼티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로 이름을 알린 배우 박은석이 최근 경기도 양평에 집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은석은 지난달 21일 유튜브 채널 ‘이쇼티비’에 출연해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공개했다. 그는 ‘반지하’에서 생활한 지 6년이 됐다면서 최근 경기도 양평에 집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이었다.

박은석은 ”부모님께서 30년 넘게 미국에서 사시다가 한국에 들어오신다”며 ”부모님이 아파트에 살면 답답해 하실 수 있어서 (주택을) 구입했다”고 설명했다.

평소 캠핑을 좋아한다는 그는 양평 집 마당에 캠핑 세트를 차려놨다고도 했다. 하지만 그곳에 계속 살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석은 ”부모님과 한 6개월 정도 살다가 원래 살던 반지하로 다시 돌아갈 예정”이라고 했다.

고양이 집사이기도 한 박은석은 키우는 고양이들의 이름에 관한 이야기도 들려줬다. 이 역시 집과 연관이 있다.

박은석은 ”고양이 이름이 ‘모해’, ‘모하니‘다. 내가 반지하 생활을 거의 6년을 했다. 해가 잘 안 들어오지 않나. 해가 들어오는 집에 살고 싶은 로망에 (고양이 이름을) ‘모해’라고 지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해‘가 순우리말로 ‘모퉁이에 비치는 해‘, ‘한 줄기의 빛‘이라고 했다. 모해를 데려오면서 ‘너는 내 인생에 한 줄기 빛이다’라고 했다”라고 했다.

고양이들 덕분일까. 박은석은 ‘펜트하우스’에서 로건 리 역할을 맡아 대중의 주목을 받았고, 지난 연말 연기대상에서 조연상을 수상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셀러브리티 #엔터테인먼트 #박은석 #반지하 #펜트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