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전혀 몰랐던 '남자들이 성기 때문에 불편한 순간' (레딧 유저들이 말하다)

성기 모양으로 인한 어려움부터 화장실, 섹스 등 솔직한 남성들의 경험담.

″일상에서 남성 성기를 가지고 살면서 가장 불편한 일은 뭘까?” 최근 레딧의 한 유저 ‘매켄지사라12’가 던진 이 질문은 무려 2만 개 이상의 답글이 달렸다. 그중 많은 공감을 얻은 내용을 모아보았다. 대부분 성기 모양으로 인한 구조적 어려움, 화장실 사용할 때, 섹스할 때로 나뉘었다. 성기로 인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은 남녀를 떠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신체적 문제다.

남성 성기 ‘모양’ 때문에 옷을 고를 때나, 크기를 보고 다른 사람이 편견을 가져서 곤란한 상황이 많다

1.”남성 성기는 누구나 다 아는 큰 신체적 약점이다.”

—유저 로지컬맨

2. ”얇은 바지를 입을 때 항상 꽉 끼는 탄성 있는 속옷을 항상 입어야 한다. 그래야 그...... 부분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3. ”남녀 모두 다른 사람의 남성 성기 사이즈를 보고 일종의 ‘편견’을 갖는다. 실제 그 성기 사이즈는 내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4. ”단단하게 발기했을 때, 무시하려고 하지만 가끔 점점 더 딱딱해지면서 아프기까지 한 경우가 있다.”

—유저 로지컬맨

5. ”입었을 때 앞부분이 편안해 보이는 바지를 찾는 게 어렵다. 농담이나 과장이 아니라 운동복이나 잠옷이 아닌 바지 중 중앙 부분이 두드러지지 않고 편하기까지 한 바지가 잘 없다.”

6. ”남성 성기가 상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혹시 부러지거나 잘리진 않을까 지속해서 두렵다.”

ㅡ유저 킹코스모7

7. ”가끔 남성 성기의 위치를 조절하거나 바꾸기 위해 매우 어색하게 몸을 움직여야 한다.”

남자들이 화장실에서 성기 때문에 겪는 뜻밖의 어려움

1. ”대변을 볼 때 변기 안에 닿지 않도록 손으로 보호해야 한다.”

2. ”화장실 변기 안에 닿을 때, 집에서는 그러려니 하지만 공중 화장실에서는 큰 문제다. 혹시 감염되면 잘라야 하나 고민한다.”

3. ”화장실에 서서 처음 나오는 소변이 어느 방향으로 나올지 몰라 고민할 때가 있다.”

ㅡ유저 FK_RH

4. ”겨울에 춥고 손이 꽁꽁 얼었는데도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봐야 할 때.”

ㅡ유저 성후터

섹스할 때 남자도 성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을까? 발기 문제, 오르가즘 방법, 크기 걱정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1.”가끔 발기할 때 고통스러울 수 있다. 섹스할 때 발기가 갑자기 안 되는 경우도 있다. 파트너에게 끌리고, 평소 문제가 없더라도 정말 갑자기 안 설 수도 있다. 그럴 경우 정말 어색해진다”

2. ”하얀 액체가 잔뜩 나오지 않고선 오르가즘을 느낄 수 없는 게 짜증 날 때가 있다.”

ㅡ유저 트렉스8599

3. ”혹시 여성도 흥분하지 않아도 성기가 젖기도 하는가? 왜냐면 가끔 남성 성기는 정말 예상 밖의 상황에서도 갑자기 이유 없이 발기돼 곤란하다. 정말 살아있는 게 아닐까 싶을 때가 있다.”

4. ”포르노 등에서 비정상적으로 큰 남성 성기를 보여주며 잘못된 인식을 심어준다. 사이즈 걱정할 필요 없는 평범한 남성도 괜히 걱정하곤 한다. 남성 성기 사이즈는 주로 길이에만 집중돼 있고, 두께는 무시되는 경향이 있다.”

ㅡ유저 모라닉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