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11월 28일 09시 47분 KST | 업데이트됨 2019년 12월 18일 13시 39분 KST

펭수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구독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10만 때는 날 뻔 했는데 이번에는 살짝 날았던 것 같아여"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 펭수(10)가 드디어 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EBS
펭수

펭수가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27일 저녁 100만 구독자를 넘어섰다. 첫 영상을 공개한 지 7개월 만이다. 

펭수는 이날 ”저 진짜 100만 됐다”라며 ”사실 뭐라고 말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정말 행복하고 팬분들께 고맙고 사랑한다는 말밖에 생각이 안 난다”라고 100만 구독자 돌파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사랑과 웃음은 나누면 배가 된다고 들었다.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 모두가 사랑과 웃음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분들이라는 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 100만은 저만의 것이 아니다. 우리 모두의 것”이라고 덧붙였다. 

펭수는 또 EBS를 통해 “10만 때는 날 뻔했는데 이번에는 살짝 날았던 것 같다. 이렇게 많은 분이 사랑해주시고 있다는 생각에 정말 행복한다”라며 ”이게 다 팬 분들과 제 덕이라고 생각한다. 많이 사랑한다” 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YOUTUBE/자이언트펭TV
펭수 소감

펭수의 100만 구독자 달성에 따라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28일 저녁 7시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다. 개그맨 박지선이 진행을 맡고, 특별 게스트가 출연할 예정이다. 

펭수를 연습생으로 발탁한 이슬예나 EBS PD는 ”이렇게 큰 사랑을 주셔서 펭수와 제작진 모두 감동하고 있다. 펭수가 팬들에게 오랫동안 곁에 머물 수 있는 친구가 되어줬으면 좋겠다”라며 ”어떻게 팬들과 오래 함께 할 수 있을지 펭수와 제작진이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여러분이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감회를 밝혔다.

EBS는 12월부터 펭수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당장 다음 달에는 에세이 다이어리와 봉제 인형(소형·중형), 문구용품과 티셔츠 등을 출시하고, 내년 1월부터는 사무용품과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에세이 다이어리는 28일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YOUTUBE/자이언트펭TV
펭수 구독자 수(28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자이언트 펭TV’의 구독자 수는 28일 오전 9시 30분 현재 101만 명을 넘어선 상태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