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유님 부대에 한 번 와주시면 군 생활에 도움 될 듯" 해병대 입대한 블락비 피오가 남긴 구시대적인 언행

”아이유가 왜 피오의 군 생활에 도움이 되어야 하는지??”- 한 누리꾼 댓글

피오, 아이유.
피오, 아이유. ⓒGQ 코리아 유튜브, 아이유 인스타그램.

그룹 블락비(Block B) 멤버 피오가 28일 해병대에 입대하며 영상 편지를 남긴 가운데, 뜬금없이 아이유를 소환한 그의 발언이 문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GQ 코리아 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피오가 입대 전 팬들에게 남긴 편지(feat.아이유)”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피오는 남겨진 블락비 멤버들과 팬들, 출연 중인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 측에게 영상 편지를 남긴 가운데, 말미쯤에 다다르자 아이유를 소환했다. ”혹시 아이유, 지은 님. 우리 이지은 님한테 혹시라도 된다면, 부대에 한 번 와주시면 너무 제 군 생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라고 전한 피오는 ”얘기하려고 했는데 안 하려고 한다”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한 누리꾼은 ”둘의 나이는 동갑이지만(30살) 아이유는 08년 데뷔, 피오는 11년 데뷔로 아이유가 선배인데 이렇게 언급하는 것은 무례하다”며 ”아이유가 왜 피오의 군 생활에 도움이 되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댓글을 남겼다.

피오.
피오. ⓒGQ 코리아 유튜브

이에 반박하고자 일부 누리꾼들은 ”친해지고 싶어서 한 말인 것 같다”, ”별 게 다 문제라고 한다”, ”아이유는 예전에도 부탁받아서 갔던 적이 있었다”며 피오를 편드는 댓글을 달았다.

사실 본질적인 문제는 피오와 아이유 간 사적인 친분 여부나 데뷔 연도가 아니다. 문제의 핵심은 여성을 트로피 취급하는 피오의 가치관과 실존하는 군부대 전통이다. 체력이나 전투 능력이 아닌 ‘여성의 면회’가 자신의 군 생활을 편하게 하리라는 피오의 생각은 어떻게 만들어졌겠나? 군대에는 아직도 ‘어리고 예쁜’ 여성이 면회를 오면 해당 군인에게 다른 군인들이 친밀감을 표하고, 해당 군인의 군 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문화가 팽배하다. 너무나 기형적이고, 시대착오적인 문화다.

학생들에게 강제로 작성하게 했던 진명여고 내 위문편지 사건이 논란이 된 지 반년도 채 지나지 않았다. 여성을 그저 남성을 즐겁게 해주는 인형이자 위로해주는 대상으로 보는 시선이 바로잡히는 날은 아직도 요원한 듯하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아이유 #피오 #군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