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지희 아나운서와 이동형 작가가 박원순 고소인에게 "뭘 하다 이제 나타났냐"고 비판했다

고소인의 기자회견도 비판의 대상이었다.

박지희 tbs교통방송 아나운서, 이동형 작가
박지희 tbs교통방송 아나운서, 이동형 작가 ⓒ박지희 인스타그램, YTN 라디오

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 비서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들이 방송가에서도 연일 쏟아지고 있다.

박지희 tbs교통방송 아나운서는 14일 팟캐스트 ‘청정구역’ 202회에서 ”(고소인) 본인이 처음에 ‘(박 시장이) 서울시장이라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신고를 하지 못했다’고 했다는데, 왜 그 당시에 신고를 하지 못했나 저는 그것도 좀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4년 동안 도대체 뭘 하다가 이제 와서 갑자기 이런 식으로 김재련 변호사와 함께 세상에 나서게 된 건지도 궁금하다”며 고소인의 고소 의도를 의심하는 발언을 했다.

그런가 하면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를 진행하는 이동형 작가는 15일 유튜브 ‘이동형TV’ 라이브 방송에서 ”‘미투(Me too·나도 말한다)’ 사건은 과거 있었던 일을 말 못 해서 밝힌다는 취지로 신상을 드러내고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피고소인(박원순)은 인생이 끝이 났는데 숨어서 뭐 하는 것인가”라고 덧붙인 이 작가는 ”(피해자는) 뒤에 숨어 있으면서 무슨 말만 하면 2차 가해라고 한다”, “4년씩 어떻게 참았는지도 충분히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이게 이상한가”라는 등 고소인을 비판하는 말들을 이어갔다.

더불어 고소인 측이 다음주 다시 한 번 기자회견을 예고한 것에 대해 ”원래는 피해자 보호가 최우선이라면 그날 모든 게 끝나야 한다. 그런데 그날 나온 게 없다. 그게 피해자 보호냐”라고 했다.

또 ”여자가 추행이라고 주장하면 다 추행이 되는 건지 따져봐야 한다”, ”지금은 이상하다고 말하면 2차 가해니 말하지 말라는 것”이라는 등의 주장을 펼쳤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미투 #성추행 #박원순 #2차 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