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상을 소중한 일상과 맞바꾸고 싶다" : '2020 MBC 연기대상' 대상은 배우 박해진이 수상했다

'꼰대 인턴'은 4관왕에 올랐다.

  • 이소윤
  • 입력 2020.12.31 00:08
  • 수정 2020.12.31 12:20
대상을 수상한 배우 박해진이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2020 MBC 연기대상’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배우 박해진이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 MBC에서 온택트로 진행된 ‘2020 MBC 연기대상’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1
'2020 MBC 연기대상' 캡처
'2020 MBC 연기대상' 캡처 ⓒMBC

배우 박해진이 ’2020 MBC 연기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30일 오후 상암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0 MBC 연기대상에는 ‘꼰대 인턴’ 박해진이 대상을 받았다.

박해진은 수상 소감으로 “이 상을 받아도 잘 모르겠다. 대상인데 어깨가 무겁다”며 “2008년도에 MBC 드라마로 신인상을 받고 12년 만에 MBC 작품을 하게 됐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가족과 스타일리스트, 소속사 식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 그는 “‘꼰대 인턴’은 행복한 작품이었다. 늘 촬영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끝낼 수 있을까, 덜 힘들 수 있을까 치사한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 작품은 촬영이 늘 기대가 될 정도로 따뜻한 작품이었다”고 전했다.

제작진과 출연진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그들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설 수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박해진은 “평생 이 상을 또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두 번 다시 받을 수 없을지도 모르는 이 상을 단 한 가지 소원과 바꿀 수 있다면 소중한 일상과 바꾸고 싶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로 힘든데 지금 잔치랍시고 이렇게 하고 있지만 마음이 무겁다. 다들 힘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제 영원한 시니어 인턴 김응수 선배님에게 이 상을 바치겠다”고 덧붙였다.

'2020 MBC 연기대상' 캡처
'2020 MBC 연기대상' 캡처 ⓒMBC

‘꼰대 인턴’은 올해의 드라마상도 거머쥐었다. 함께 호흡을 맞춘 김응수는 최우수 연기상을 받았다.

올해 MBC 드라마는 유난히 시청률이 저조했다. 이번 해에 나온 작품 중 평균 시청률 5%를 넘긴 드라마는 박해진과 김응수가 주연으로 출연한 ‘꼰대 인턴’이 유일하다. ‘꼰대 인턴’ 최고 시청률은 7.1%였다.

아래는 ‘2020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박해진(꼰대인턴)
▲올해의 드라마상=꼰대인턴
▲최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김응수(꼰대인턴), 임수향(내가 가장 예뻤을 때)
▲최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 단막극 부문=신성록(카이로스), 남지현(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임주환(더 게임 : 0시를 향하여, 나를 사랑한 스파이), 김슬기(그 남자의 기억법)
▲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 단막극 부문=이준혁(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남규리(카이로스)
▲황금 연기상=심이영(찬란한 내 인생)
▲조연상=이성욱(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김선영(꼰대인턴)
▲신인상=안보현(카이로스), 김혜준(십시일반)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MBC #박해진 #MBC 연기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