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근혜의 '거대 야당으로 모이라"는 옥중서신에 황교안이 반색했다

황교안 대표가 입장문을 냈다

3월 4일,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필 입장문을 발표했다. 자신의 도장까지 찍은 이 ‘옥중서신’을 통해 박 전 대통령은 자신의 지지자들이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힘을 합쳐줄 것을 요청했다. 그는 ” 국민들의 삶이 고통 받는 현실 앞에서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이합집산을 하는 것 같은 거대 야당의 모습에 실망도 했다”며 ”하지만 보수의 외연을 확대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으로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 유영하 변호사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옥중편지 내용을 전달한 뒤 편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 유영하 변호사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박 전 대통령의 옥중편지 내용을 전달한 뒤 편지를 들어보이고 있다. ⓒ뉴스1

박 전 대통령이 언급한 기존 거대 야당은 ‘미래통합당’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지세력은 우리공화당과 자유통일당으로 분리되었다가, 현재 자유공화당으로 통합됐다. 자유공화당의 김문수, 조원진 공동대표는 4일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대통령의 뜻을 받들어 태극기 우파세력과 미래통합당 등과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래통합당을 향해 ”하나로 힘을 합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달라”며 현재 미래통합당이 진행 중인 공천 작업을 중단하기 바란다”고도 말했다.

 

김문수, 조원진 자유공화당 공동대표와 서청원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오늘 메시지에 대해 '국가와 국민의 미래에 대한 큰 결단으로 크게 환영한다'고 밝히고 있다.
김문수, 조원진 자유공화당 공동대표와 서청원 의원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오늘 메시지에 대해 "국가와 국민의 미래에 대한 큰 결단으로 크게 환영한다"고 밝히고 있다. ⓒ뉴스1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을 반긴 건, 자유공화당만이 아니다. 미래통합당은 황교안 대표 명의의 입장문으로 반색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 입장문에서 ”이 나라, 이 국민을 지켜달라는 박 전 대통령의 애국심이 우리의 가슴을 깊이 울린다”며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총선 승리를 향해 매진해 오늘의 뜻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뉴스1

또한 박 전 대통령의 서신에 대해 ”옥중에서 오랜 고초에 시달리면서도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걱정하는 그 마음이 절절하게 느껴지는 서신”이라며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 이 무능 정권의 폭정을 멈추게 해야 한다는 말씀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도 박 전 대통령의 메시지에 대해 ”감옥에서 의로운 결정을 해주셨다. 야당이 뭉쳐야만 자유민주주의 위협 세력에 맞서나갈 수 있다는 애국적인 말씀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황교안 #박근혜 #미래통합당 #2020총선 #자유공화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