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11월 13일 11시 51분 KST

백종원이 유튜브 통해 가족과의 '돼지고기 먹방' 장면 공개한 이유

가족과 함께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을 구워 먹었다.

백종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으로 가족과의 식사 장면을 공개했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 비책’에는 백종원이 가족과 돼지고기를 구워 먹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그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돼지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가족과 돼지고기를 구워 먹는 모습을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사실 우리 인간하고는 전혀 관계도 없지만 마트에 유통되는 건 철저하게 검증이 돼서 돼지열병과는 전혀 관계없다”라며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아기도 먹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분간은 돼지고기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유튜브에서) 보여드리겠다. 돼지 농가 화이팅!”이라고 덧붙였다.

YOUTUBE/백종원의요리비책
"돼지농가 화이팅"

백종원은 아내 소유진, 세 아이와 함께 돼지고기를 구워 먹으며 현재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돼지고기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YOUTUBE/백종원의요리비책
백종원 가족

백종원은 지난 2013년 배우 소유진과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유튜버로서도 활동을 시작해 첫 영상 게시 3시간 만에 구독자 10만 명, 3일 만에 100만 명을 끌어모아 실버 버튼과 골드 버튼을 동시에 수령한 바 있다. 현재(11월 13일 오전 11시 30분 기준)는 296만 명 이상이 구독 중이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