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이번에도 백종원의 요청을 수락했다

'맛남의 광장' 예고편에서 살짝 언급됐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에게 ‘키다리 아저씨’로 통한다. 백종원이 농가를 살리기 위해 각종 방송에서 재료의 요리법을 공개하는 동안, 이마트 등 유통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정 부회장이 해당 재료의 판로를 열어주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12월 백종원의 부탁으로 ‘못난이 감자‘를 30톤 구매해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했던 정 부회장이 이번에는 ‘못난이 왕고구마’ 구매 요청을 받아들였다. 무려 450톤이다.

백종원/정용진.
백종원/정용진. ⓒ뉴스1

22일 SBS ‘맛남의 광장’이 공개한 예고편에서 백종원은 ”상품성이 떨어지는 왕고구마 450톤을 구매해 달라”고 부탁했고, 정 부회장은 재고량을 듣고 당황하다가 ”저대로 좀 알아보겠다”고 답했다.

'맛남의 광장' 예고편.
'맛남의 광장' 예고편. ⓒSBS

정확히 정 부회장이 지원사격에 나섰는지 예고편에 나오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마트는 예고편 공개 이튿날인 23일, ‘해남 왕고구마 특별 판매’를 공식화했다. 정 부회장이 백종원의 부탁을 받아들인 것이다.

이날부터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봉(3kg)에 9980원이다. 다만 8대 카드로 구매시 40% 할인을 적용받아 5988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 고구마의 절반 수준의 가격이다.

앞서 정 부회장은 ‘못난이 감자’를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SSG 닷컴에서 판매했다. 당시 30톤의 물량은 이틀만에 모두 ‘완판’됐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 #이마트 #신세계 #맛남의 광장 #정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