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돌발' 오스카 남우주연상 수상한 윌 스미스가 생방송 중 아내의 병으로 인한 '탈모'를 농담의 소재로 삼은 시상자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렸다 (영상)

전혀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돌발 상황이었다.

크리스 록의 빰을 가격한 윌 스미스.
크리스 록의 빰을 가격한 윌 스미스. ⓒReuters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는 배우 윌 스미스가 장편 다큐멘터리 부문 시상자로 나선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치는 돌발 사건이 발생했다.  

크리스 록은 시상에 앞서 농담을 하면서 자가면역질환으로 탈모증을 겪는 윌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를 언급했다. 록은 ”제이다는 (삭발을 했으니) 지아이 제인2’에 출연하면 되겠다”고 농담했다. 영화 지아이제인에는 여성 군인이 등장하며 스스로 삭발하는 장면이 나온다. 제이다의 탈모를 농담의 소재로 삼은 것이다. 

윌 스미스와 제이다 핀켓 스미스
윌 스미스와 제이다 핀켓 스미스 ⓒANGELA WEISS via Getty Images

아내와 함께 이 장면을 현장에서 지켜보던 윌 스미스는 이 농담에 표정이 안 좋아진 제이다를 확인했다. 그는 그대로 무대로 걸어나가 록의 뺨을 힘껏 쳤다. 전혀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돌발 상황이었다. 이 상황은 전 세계에 생중계로 그대로 송출됐다.  

시상식장은 술렁였지만, 시상식은 그대로 진행됐다. 윌 스미스는 자리로 돌아간 후, ”내 아내 이름 함부로 입에 담지 마”라고 록에게 외쳤다. 이후 윌 스미스는 영화 ‘킹리차드’를 통해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윌 스미스는 수상 전 벌어진 폭행 소동에 대해 간접적으로 언급하며 사과했다. 그는 ”오늘 여기 모든 동료, 후보 분들께 사과 말씀드리고 싶다”며 ”아카데미 관계자분들이 나를 내년에도 꼭 초대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 스미스는 크리스 록에게 직접 사과하지는 않았다.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윌 스미스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윌 스미스 ⓒROBYN BECK via Getty Images

그리고 ”‘킹 리차드’의 리처드 윌리엄스는 누구보다도 열심히 가족을 보호하는 인물이다. 내가 이런 역할을 이 시기에, 이 세상에서 하게 되어서 소명이라고 느껴진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는 게 내 소명이다. 나는 일종의 사랑의 통로가 되고자 한다. 사랑 때문에 우리는 가끔 미친 짓을 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윌 스미스와 제이다 핀켓 스미스
윌 스미스와 제이다 핀켓 스미스 ⓒABC via Getty Images

윌 스미스는 ”지금 우리는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하고 있다”며 ”내가 지금 우는 것은 상을 받았기 때문이 아니라, 모든 분에게 빛을 내리는 이 순간이 벅차기 때문이며,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엔터 #글로벌 #배우 #오스카 #오스카 시상식 #윌 스미스 #생방송 #크리스 록 #제이다 핀켓 스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