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19로 기약 없는 꿈이 된 해외여행, 그 향수를 달랠 수 있는 사이트 2곳

세계 곳곳 지역 라디오 방송을 듣거나 '랜선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

라디오 가든 홈페이지 화면 캡처
라디오 가든 홈페이지 화면 캡처 ⓒradio.garden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가 간 이동이 금지되거나 엄격해지면서 해외여행은 기약없는 꿈이 됐다. 많은 이들이 코로나19가 끝나면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로 여행을 꼽으며, 목적지가 없는 비행에 나서거나 인터넷으로나마 세계 곳곳의 창문 풍경을 보는 등 ‘언택트(비대면) 여행’으로 위안을 삼고 있다. 최근 음성 기반 SNS 클럽하우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 데는 어쩌면 낯선 사람과의 대화가 그리웠기 때문일 지도 모르겠다.

허프포스트코리아가 여행에 대한 향수를 극복할 수 있는 ‘언택트 여행’ 사이트 2곳을 추가로 소개한다.

 

지도 위 초록색 점을 누르면 들리는 지역 라디오 방송

지난 15일 작가 겸 TV 진행자인 데이비드 포그는 트위터에 ”세상에서 가장 쿨한 사이트를 발견했다”며 링크 하나를 공유했다. 라디오 가든(radio.garden)이라는 이름의 사이트였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구글 어스와 같은 지도 위성 지도 서비스가 뜬다. 구글 어스와 다른 점이라면 지도 위 작은 초록색 점이 찍혀있다는 것.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실제 라디오 방송이 흘러나온다. 

데이비드 포그는 라디오 가든 사이트를 소개하며 ″문화적 순간 이동과도 같다”며 ”여기서 몇 시간이고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대한민국 서울 위 초록색 점을 누르면 지역 커뮤니티 채널이나 K-POP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라디오 특유의 주파수 사이사이 섞여 나오는 백색 소음마저 반갑다.

 
드라이브 앤드 리슨
드라이브 앤드 리슨 ⓒ홈페이지 화면 캡처

세계 곳곳 ‘랜선 드라이빙’ 하며 음악 즐기기

트위터 이용자 꿈사냥꾼이 소개한 인터넷 사이트는 한발 더 나아간다. ‘드라이브 앤드 리슨’이라는 사이트로 전 세계 주요 도시 도로 위를 달리는 영상을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뉴욕, 파리, 런던, 이스탄불 등 원하는 도시를 클릭하는 순간, 마치 그 도시의 운전자가 된 듯 도로 위를 질주하는 착각에 사로잡힐 수 있다. 영상 속 실제 거리 소음을 들을 수 있고, 라디오 가든과 마찬가지로 지역 라디오 방송을 끄거나 켤 수도 있다.

이 사이트 소개와 함께 꿈사냥꾼은 ”머리 속이 복잡할 때 한 번씩 들어가서 풍경을 보면서 음악을 듣는다”며 ”여행 가기 어려운 시대에 이런 대리만족도 흔치 않다”고 전했다.

에디터는 오늘 마감과 함께 베를린의 이름 모를 거리 위를 달려볼 작정이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온택트 #코로나19 #LIFE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