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경찰청이 오거돈의 '또 다른 성추행 의혹' 사건을 내사중이다

지난해 10월, 가로세로연구소가 제기한 의혹이다.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시청 9층에서 부산시장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시청 9층에서 부산시장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4월 23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은 보좌관 성추행을 인정하며 사퇴했다. 하지만 부산 경찰청은 이번 사건 외에 또 다른 성추행 의혹에 대해 내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혹은 지난해에 제기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경찰청이 내사 중인 사건은 지난 2019년 10월, 유튜브에서 제기됐다. 의혹을 제기한 곳은 강용석 변호사가 진행하는 ‘가로세로연구소’다. 당시 가로세로연구소는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유튜브 생방송으로 오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했다. 공무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었다.

이에 대해 당시 오 전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부산시민의 집인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버젓이 황당무계한 ‘가짜뉴스’를 생중계했다”며 ”소도 웃을 가짜뉴스에 대해 형사상 고발에서부터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 “10억이든, 100억이든 민사상 손해배상도 청구하겠다. 생산하는 주체 뿐 아니라, 유포하는 주체까지 모조리 책임을 묻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부산경찰청은 오 전 시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사건에 대해서도 ”오 전 시장의 성추행이 형법상 강제추행, 성폭력 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에 해당하는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추행 #오거돈 #오거돈 부산시장 #오거돈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