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의힘 반대로 대북규탄결의안 채택 불발되자 정청래가 "국민의짐"이라며 비판했다

"당신들이야말로 소중한 생명을 놓고 정략적으로 주판알을 튕기는 참 나쁜 사람들” - 정청래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북한에 피격 당한 사건과 관련 여야가 추진했던 대북규탄결의안 채택이 불발됐다. 이에 대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결의안 채택을 반대한 국민의힘을 ‘국민의짐’이라 부르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정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은 ‘대북규탄결의문’마저 반대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원래 국회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자주 벌어지곤 하지만 온 국민이 공분하는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조차 여야가 한 목소리로 규탄하자는 제안조차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대며 못하겠다고 버팅기는 것은 도대체 무슨 심보인가? 참 이해 안 된다”며 심경을 드러냈다.

이어 ”대북규탄결의문이 채택되면 청와대 앞 (국민의힘) 1인 시위 동력이 떨어지고 추석 밥상에 손해를 볼 것이라고 계산을 했다면 당신들이야말로 소중한 생명을 놓고 정략적으로 주판알을 튕기는 참 나쁜 사람들”이라며 ”북한의 행위에 분노하고 규탄하는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도리조차 못하게 하는 국민의힘, 이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거다. 국민의힘, 정말 해도 해도 너무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국회에서는 여야가 소연평도에서 실종돼 북측에 피살된 공무원과 관련해 대북규탄결의안 채택을 두고 모였으나 본회의가 국민의힘 거부로 무산됐다.

이에 홍정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국민의힘이 민주당과 정의당의 대북규탄결의안 협의를 거부하고 기존 입장을 바꿔 10월 6일 현안질의를 다시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본회의 무산의 가장 큰 원인은 결의안 초안에 담긴 ‘시신을 불태웠다‘는 문구 때문이다. 민주당은 사실관계 확인 전까지 이 문구를 삭제하자고 제안했고, 국민의힘은 해당 문구를 빼면 ‘맹탕’ 대북결의안이 된다고 주장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정청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