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주에 이어 새우깡까지!’ 연일 먹거리 가격 인상 소식이 들리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농심도 줄인상에 들어갔다

여기서 끝이 아니겠지.......

농심은 오는 3월 1일부터 스낵의 출고가격을 인상한다. 
농심은 오는 3월 1일부터 스낵의 출고가격을 인상한다.  ⓒ뉴스1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온몸으로 느껴지는 요즘이다. 연일 먹거리 가격 인상 소식이 들리는 가운데, 스낵류와 주류도 가격 인상 대열에 동참했다.

23일 농심은 오는 3월 1일부터 스낵의 출고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총 22개 브랜드의 가격이 인상되며,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새우깡이 7.2%다.

현재 소매점에서 13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의 가격은 100원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되나, 실제 판매 가격은 유통점별로 다를 수 있다.

농심이 스낵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8년 11월 이후 약 3년 4개월 만이다.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23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했다. 
하이트진로는 23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했다.  ⓒ뉴스1

소줏값 역시 도미도 인상이 시작됐다. 하이트진로는 23일 0시 공장 출고분부터 ‘참이슬’과 ‘진로’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7.9%로 인상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대형유통업체 판매가는 100원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으나, 유통업계 마진 등을 고려했을 때 소비자가는 1400원 이상으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무학도 오는 3월 1일부터 ‘좋은데이’와 ‘화이트’의 출고가를 평균 8.84% 인상한다. 보해양조의 경우 오는 3월 2일부터 ‘잎새주’ ‘여수 밤바다’ ‘복받은부라더’ 등의 출고가를 평균 14.62%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농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