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2월 10일 18시 23분 KST

'홍반꿀' 노홍철이 '삼성전자 주식 샀느냐'는 DM에 직접 답을 남겼다

노홍철은 현재 바이오주에 투자 중이다.

카카오TV
카카오TV '오늘도 개미는 뚠뚠' 영상

노홍철이 ‘주식 인플루언서’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카카오TV 웹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2’에는 ‘재테크 마이너스의 손’으로 유명한 노홍철이 자꾸만 주식 관련 DM(다이렉트 메시지)가 온다고 하소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노홍철은 ”사람들이 자꾸만 주식 관련 DM을 보낸다”며 실제 받은 DM 내용을 공개했다. 한 개인투자자가 ”삼성전자 주식 사셨나. 실례를 무릅쓰고 메시지 보낸다. 지금 들어가야 하는지 계속 고민 중인데 사셨는지 궁금하다”라고 질문하는 내용이었다.

이에 노홍철은 ”걱정하지 말라. 아직 안 샀다”라고 친절히 답변했다. 이후 삼성전자 주식은 놀랍게도 우상향을 기록했고, 그는 ”이 분은 제 덕에 사셨을 거다”라며 ‘홍반꿀(노홍철 반대로 투자하면 이득을 본다는 뜻)’다운 면모를 보였다.

노홍철은 현재 바이오주에 관심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같이 ‘뚠뚠‘하는 사람들이 ‘홍철아. 너의 지난 상처를 씻을 수 있는 건 바이오밖에 없다’고 해 OO바이오라는 곳에 들어갔다. 가자마자 9%의 수익이 났다”면서 ”내가 샀는데 이게 왜 오르지? 이게 정상적인 흐름인가 익절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노홍철은 ”아니나 다를까 제가 던지자마자 10% 넘게 오르고 다음 날은 상한가를 쳤다”면서 ”그래서 다시 들어갔다”라고 고백해 바이오주 투자자들을 긴장케 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post.kr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