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괴롭힘을 많이 당해왔다" 유튜버 노잼봇이 힘들었던 어린 시절에 대해 토로했다

”상처가 쌓여갈수록 더욱 정서가 불안해져갔던 것 같다."

노잼봇.
노잼봇. ⓒ노잼봇 인스타그램

″사연 있어 보이는 눈빛”을 가졌다는 노잼봇이 자신만의 사연에 대해 고백했다.

노잼봇은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를 회고해 봤는데, 난 괴롭힘을 많이 당해왔다”며 괴롭힘을 당했던 학생 시절에 대해 털어놨다. 함께 업로드된 사진엔 동창으로 보이는 듯한 인물이 보낸 메시지가 캡처되어 있었다. 

글은 ”상처가 쌓여갈수록 더욱 정서가 불안해져갔던 것 같다.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해서 가정문제, 학교, 학원, 군 생활, 사이버 불링 등 괴롭힘을 많이 받아왔고” “adhd는 성인이 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는 고백으로 이어졌다. 

노잼봇은 이어 ″어쩌면 지금 나한테서 풍겨지는 찐X미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충동성과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부터의 잔재일 수 있다. 몇몇 분들이 사연 있는 눈빛이라고 칭찬해 주시는데 어릴 적에 많이 맞아서 그럴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그는 ”정신과에 빨리 갔어야 했는데 아직 우리나라 인식이 좋지도 않을뿐더러 살다 보니 이런저런 별놈들도 많은 것 같아서 ‘내 정신을 온전히 맡길 수 있을까?’하는 두려움에 섣불리 찾아가지 못했다. 하지만 아프면 병원을 가야 한다”고 말하며 ”난 성인 adhd를 치료받고, 계속 도전하고 실패했던 근면한 생활양식과 학업을 성공하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끝으로 노잼봇은 ”왜 지금 유튜브를 안 하고 공부를 해서 왜 다들 하는 것과 반대로 구렁텅이에 들어가냐는 질문도 많이 받아왔다. 젊을 때 노 저으라고, 맞는 말이다. 내가 지금 저을 노가 있는지 물이 들어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아둔하게 보일지라도 기왕 칼을 뽑았으면 베고 싶다”고 글을 마쳤다. 해당 게시물엔 유튜버 홍사운드와 엔조이커플을 비롯한 많은 누리꾼들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중이다.

한편, ‘차은우 닮은꼴’이라는 수식어로도 유명한 유튜버 노잼봇은 공부 영상을 통해 인기를 끌었다. 현재 그는 학업에 몰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노잼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