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는 메타버스에서 나이키를 즐기자" 나이키가 메타버스 시대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가상 운동화 제조업체 'RTFKT'를 인수했다

메타버스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이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Yuichiro Chino via Getty Images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변경하고 여러 기업들도 메타버스 시대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이다.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나이키 운동화
나이키 운동화 ⓒRobert Hradil via Getty Images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는 적극적으로 메타버스 시대에 대응하는 기업 중 하나다. CNN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각) 나이키는 디지털 신발을 판매하기 위해 가상 운동화 제조업체 RTFKT를 인수했다. 얼마에 인수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나이키
나이키 ⓒNike Seoul

 

이미 나이키는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스우시’, ‘에어 조던’, ‘저스트 두 잇’ 등 가상 세계용 상표 7건을 등록한 상태다.

앞으로 이런 블록체인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는 가상 부동산을 비롯해 아바타 의류 등 디지털 자산을 NFT라는 암호화폐 자산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나이키 제품도 메타버스 세계에서 구매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나이키랜드
나이키랜드 ⓒNike

 

나이키는 메타버스 플랫폼 선두주자인 로블록스와 함께  ‘나이키랜드’를 구축했다. 로블록스는 여러 사용자게 게임을 프로그래밍 가능하며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게임 플랫폼 및 게임 제작 시스템이다.

백링코에 따르면 전 세계 4320만 명의 일일 사용자를 자랑하며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다. 

나이키랜드
나이키랜드 ⓒNike

 

나이키는 추후 나이키랜드에서 월드컵 등 가상 국제 스포츠 행사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나이키 CEO 존 도나호는 ”이번 인수는 나이키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또 다른 단계다. 앞으로 스포츠, 창의성, 게임, 문화의 교차점에서 선수와 크리에이터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다”라고 말했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글로벌 #패션 #나이키 #메타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