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뉴욕타임스가 송강호와 김민희를 '21세기 가장 위대한 배우'로 꼽으며 그 이유를 밝혔다

덴젤 워싱턴, 카트린 드뇌브, 호아킨 피닉스 등과 함께 선정됐다.

 

 

배우 송강호, 김민희
배우 송강호, 김민희 ⓒCJ엔터테인먼트

배우 송강호, 김민희가 미국 뉴욕타임스 선정 '21세기 가장 위대한 배우 25인'에 이름을 올렸다.

뉴욕타임스는 25일(현지시각) '에디터의 선택'으로 지난 20년간 가장 위대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25명의 이름을 거론했다. 여기에 한국 배우 송강호와 김민희가 등재됐다.

먼저 16번째로 호명된 김민희에 대해선 홍상수 감독의 영화 ‘지금은 맞고 그 때는 틀리다‘를 언급했다. 영화의 중심에 김민희의 절묘한 늬앙스 연기가 있다는 설명이다.

매체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에서 보여준 김민희의 연기를 짚으며 "캐릭터의 감정을 변주하며 장난스럽게 달린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송강호는 여섯 번째로 호명됐는데, 그의 연기에 대해선 영화 ‘기생충’을 포함해 네 작품을 함께 한 봉준호 감독의 인터뷰 한 대목을 인용했다. 봉 감독은 과거 '왜 줄곧 송강호와 작품을 하느냐'는 질문에 ”송강호는 매 순간 생명력 있고 '날것'을 보여주는 능력이 있다"며 그의 평범성은 연기를 통해 독특하고 흉내낼 수 없는 것으로 바뀐다고 했었다.

이 명단에는 카트린 드뇌브, 오스카 아이삭, 덴젤 워싱턴, 이자벨 위페르, 다니엘 데이 루이스, 키아누 리브스, 니콜 키드먼, 토니 세르빌로, 자오 타오, 비라 데이비스, 시얼샤 로넌, 줄리안 무어, 호아킨 피닉스, 틸다 스윈튼, 마이클 B. 조던, 알프리 우다드, 윌렘 대포, 웨스 스튜디, 롭 모건, 멜리사 맥카시, 마허샬라 알리, 소냐 브라가, 가엘 가르시아 버날 등이 두 사람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배우 #송강호 #김민희 #뉴욕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