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직원 극단적 선택에 “이번 사안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입장을 밝혔다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 ⓒ뉴스1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당사에서 근무한 40대 직원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객관적인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28일 오후 네이버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이번 주 우리 동료를 잃는 애통한 일이 있었다”며 “애도와 위로가 우선인 상(喪) 중인 상황이어서 좀 더 빨리 말씀드리지 못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저를 비롯한 경영진은 이번 사안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별개로 사외 이사진에게 의뢰해 외부 기관 등을 통해 투명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받는 과정을 갖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에 따라 필요한 부분은 적극 개선하고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번 일로 상심이 크실 구성원들을 위한 지원 등도 빠르게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분당 판교 네이버 사옥
분당 판교 네이버 사옥 ⓒ뉴스1

 

 

노조 “제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요구” 

네이버 노조도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네이버 노조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고인이 생전 과중한 업무 스트레스와 위계에 의한 괴롭힘을 겪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사실로 밝혀진다면 이는 명백한 업무상 재해일 것”이라고 밝혔다.
노조는 “특히 회사 내 인사 제도적 결함으로 인해 고인이 힘든 상황을 토로하지 못하고 안타까운 선택을 한 부분이 있다면 제도 개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요구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날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5일 오후 1시쯤 분당구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A씨가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메모에는 ‘직장 내 갑질 등 업무와 관련한 스트레스로 힘들었다’는 취지의 내용이 적힌 것으로 알려졌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전화번호로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살예방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생명의 전화 홈페이지(클릭)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직장 갑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