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남포동이 10년째 모텔에서 사는 이유(특종세상)

2009년 간 이식 수술까지 받은 남포동은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다.

남포동이 연기하던 시절(왼쪽)과 현재 모습.
남포동이 연기하던 시절(왼쪽)과 현재 모습. ⓒMBN

1944년생 올해 79살인 배우 남포동이 10년 넘게 모텔에서 생활 중이다.

남포동이 살고 있는 모텔.
남포동이 살고 있는 모텔. ⓒMBN

16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 남포동이 출연했다.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한국 영화와 드라마에서 개성 있는 감초 연기를 해왔던 원조 신스틸러, 남포동은 경남의 한 모텔에서 지내고 있었다.

남포동.
남포동. ⓒMBN

과거 6개월마다 차를 바꿀 정도로 큰돈을 벌었던 남포동은 어쩌다 모텔에서 살게 됐을까. 남포동은 ”돈이 많이 모이면 주위에 또 이상하게 그 돈을 탐내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게 마련이에요. 옛날에 돈을 많이 벌었지만도 사기도 많이 당했어요”라고 전했다.

남포동은 두 차례 이혼과 사업 실패로 현재 홀로 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20년 SBS 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했던 남포동은 첫 번째 부인의 계모임 사기, 두 번째 아내의 증권 사기로 전 재산을 잃었다고 밝힌 바 있다.

2009년 간 이식 수술을 받았던 남포동.
2009년 간 이식 수술을 받았던 남포동. ⓒMBN

어렵게 모았던 재산을 모조리 날린 뒤 술에 의지하던 남포동은 지난 2009년 간암 말기 판정을 받았다. 다행히 지인들의 도움으로 막내 남동생으로부터 간 이식 수술을 받았다. 그러나 고령인 탓에 현재는 숨 쉬기가 힘들 정도로 건강이 악화한 상태다.

남포동의 주치의는 ”간 이식 후에 각종 항암 방사선 치료. 이런 후유증으로 인해서 면역 상태가 매우 떨어져 있음. 숨 쉬기도 힘든 상태다. 그럼에도 이정도인 것은 기초 체력이 좋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연예인 #TV #건강 #사기 #근황 #모텔 #현장르포 특종세상 #남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