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아, 고맙고 사랑해” 남궁민이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SBS에 이어 2번째로 받은 '대상'이다.

2021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배우 남궁민.
2021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배우 남궁민. ⓒ2021 MBC 연기대상

배우 남궁민이  ‘2021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는 김성주의 진행으로 ‘2021 MBC 연기대상’이 열렸다. 이날 대상은 ‘검은 태양’의 남궁민에게 돌아갔다. 이는 남궁민이 방송사에서 받은 2번째 대상으로, 지난해에는 ‘스토브리그’로 SBS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남궁민은 “연말이 되면 상이 주는 기분이 묘하다. 좀 오래 전 일”이라며 “내가 이곳 MBC 연기대상에 참여한 적이 있었다. 물론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기쁘고 행복했지만, 다른 분들을 축하하고 집으로 돌아가서 잠자리에 누웠을 때 조금 먹먹한 기분이 들더라. 부정적인 느낌은 아니다. 그때 그 기분이 뭐였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오랜 시간이 흐른 후에 큰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남궁민은 작품에서 함께 호흡했던 제작진들과 동료 배우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검은태양’을 시작해준 박석호 작가님 고생하셨다. 김성용 감독님과는 드라마가 촬영하기 두 달 전부터 하루도 안 빼고 한두시간 이상 꼭 통화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작품을 만들지 매번 연구하고 토론했다. 감독님이 현장에서 웃는 얼굴로 활기차게 이끌어줘서 드라마가 잘 마무리 된 것 같다”라고 했다.

그는 “‘검은태양’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많은 소비가 되는 드라마였다”면서 “중반이 지나고 나서 우리에게 시간이 조금만 더 있었으면 어떨까 하는 많은 아쉬움이 남기도 했다. 그래도 드라마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건 스태프들과 연기자들 덕분”이라고 말했다.

남궁민은 또 “현장을 나갈 때 꼼꼼하게 완벽하게 준비하는 편인데, (할 게 너무 많아서) 준비할 수가 없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불안한 마음으로 현장에 나가면 사랑스러운 연기자들이 ‘검은 태양’ 모습 그대로 내 앞에 서 있었다. 그게 진심으로 힘이 났고, 몸과 마음이 지쳤지만 끝까지 힘내서 촬영할 수 있었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특히 남궁민은 공개 열애중인 연인 진아름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아름아 내 곁에 항상 있어줘서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끝으로 그는 “개인 스태프들에게 말하고 싶다. 이 친구들이 없었으면 이 상을 받지 못했을 것”이라며 “항상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차 안에서 농담 한 마디, 따뜻하게 미소 지어주는 모습 때문에 내가 있고 열심히 촬영했던 것 같다. 진심으로 너무 사랑한다. 내가 연기를 하는 그날까지 오래오래 함께 하자. 고마워 사랑해”라고 전했다.

 

<다음은 ‘2021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 = 남궁민(검은태양)
▶ 올해의 드라마 = 옷소매 붉은 끝동
▶ 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여자) = 이세영(옷소매 붉은 끝동)
▶ 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남자) = 이준호(옷소매 붉은 끝동)
▶ 최우수연기상(일일연속극 여자) = 엄현경(두 번째 남편)
▶ 최우수연기상(일일연속극 남자) = 차서원(두 번째 남편)
▶ 베스트 커플상 = 이준호-이세영(옷소매 붉은 끝동)
▶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여자) = 장영남(검은태양)
▶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남자) = 이상엽(미치지 않고서야)
▶ 우수연기상(단막극 여자) = 김환희(목표가 생겼다)
▶ 우수연기상(단막극 남자) = 정문성(검은태양)
▶ 공로상 = 이덕화(옷소매 붉은 끝동)
▶ 조연상(여자) = 장혜진(옷소매 붉은 끝동)
▶ 조연상(남자) = 김도현(검은태양)
▶ 신인상(여자) = 김지은(검은태양)
▶ 신인상(남자) = 강훈(옷소매 붉은 끝동)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남궁민 #MBC 연기대상 #남궁민 대상 #검은 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