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원의 판사 남편과 다운증후군 딸이 처음으로 방송에 공개됐다

나경원은 국민들과의 거리를 가깝게 하고 싶어 '아내의 맛'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나경원과 딸 유나씨 
나경원과 딸 유나씨  ⓒTV CHOSUN

나경원 전 국회의원이 5일 TV조선 ‘아내의 맛’에 출연해 판사 남편과 다운증후군 딸을 최초로 공개했다.

나경원의 딸 유나씨 
나경원의 딸 유나씨  ⓒTV CHOSUN

29세인 딸 유나씨는 부모와 함께 아침을 만들어 먹고 어머니에게 뽀뽀도 스스럼없이 할 정도로 애교 만점. 유나씨가 장애인 앙상블에서 만난 부산 출신 남자에게 호감을 드러내자 나경원은 ”네가 부산으로 시집가면 엄마는 어떻게 하느냐”며 섭섭해했다. 스튜디오에 출연한 나경원은 ”딸이 결혼을 꼭 하고 싶어 한다. 시키고 싶은데 (사람을) 많이 못 만나니까 어렵지 않나”라며 ”여러 사람을 만날 기회가 있으면 좋은데”라고 아쉬워했다.

나경원 
나경원  ⓒTV CHOSUN

이날 나경원은 처음에 유나씨를 낳았을 당시에는 많이 막막했다고 밝혔다. ”장애를 가진 아이를 낳게 되면 걱정이 너무 많다. 어디를 데려가도 미안한 느낌”이라며 ”요구르트 빠는 것도 쉽게 빨지 못해 여러 단계로 가르쳐야 했다”는 것이다. 나경원은 ”하지만 크고 나니까 할 수 있는 게 많아졌다”며 ”우리 아이들이 좀 늦지만 그걸 넘어서면 또 잘한다. 장애인 아이들한테 기회를 주면 사회에서 역할도 잘하고 그만큼 사회에도 더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경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 
나경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  ⓒTV CHOSUN

현재 서울고법에서 부장판사로 근무하고 있는 남편은 나경원 전 의원과 서울대학교 법학과 캠퍼스 커플이었다. 나경원은 남편에 대해 ”같은 동네에 살았고, 대학교 1학년 때는 사귀지 않았다”며 ”대학교 2학년에 올라가고 나서부터 사귀었다”고 전했다. 

딸 유나씨 
딸 유나씨  ⓒTV CHOSUN

나경원은 ‘아내의 맛‘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작년 낙선 이후에 특별히 방송 출연이나 정치 활동을 안 했다. 그러다 보니 국민들과의 거리가 너무 멀어지는 것 같더라”며 국민들과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에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곽상아: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나경원 #TV #아내의 맛 #다운증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