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뮬란' 실사 영화 제작자가 '리 샹' 캐릭터 삭제한 이유를 밝혔다

리 샹 외에도 용 무슈 역시 등장하지 않는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 삽입곡 ‘I’ll Make a Man Out of You’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는 곡 중 하나다. 이는 대장 리 샹이 오합지졸인 부대원들을 ”제대로 된 남자”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 곡을 부른 리 샹은 원작 애니메이션을 리메이크한 동명의 실사 영화에 등장하지 않을 전망이다. 리 샹이 등장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팬들 사이에서는 논란이 일었다. 디즈니 측이 원작의 주요 등장인물 중 하나를 삭제하기로 하면서 별다른 설명조차 내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논란이 계속되자 실사 영화 제작자가 직접 설명에 나섰다. 

리 샹
리 샹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제작자 제이슨 리드는 최근 미국 영화 매체 콜라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리 샹을 두 개의 캐릭터로 나눴다. 뮬란에게 대리부이자 멘토 역할을 하는 퉁 장군(견자단)과 뮬란의 동료 부대원 홍후이(요손 안)이다”라고 밝혔다. 

리 샹 캐릭터가 영화에서 빠지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미투 운동’이었다. 리드는 ”우리는 미투 운동의 시기에 직속 상관이 성적인 연인 관계로 그려지는 것이 매우 불편하고 부적절하다고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실사 영화 ‘뮬란‘은 이 밖에도 파 가문을 지키는 용 ‘무슈’ 등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부분을 여럿 삭제하며 비판 세례를 받은 바 있다. 

뮬란 포스터
뮬란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한편 실사 영화 ‘뮬란‘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개봉일을 잠정 연기했다. 영화 측은 ”‘뮬란’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하루빨리 사태가 진정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며 개봉일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디즈니 #뮬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