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먹방 유튜버 입짦은햇님의 한달 식비는 먹는 것에 비하면 적은 금액이지만, 웬만한 직장인 월급이다

후식으로 대창 4인분을 먹는 걸 고려하면 얼마 안 되는 금액 같기도.

입짧은햇님
입짧은햇님 ⓒYoutube / 입짧은햇님

구독자 158만명의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이 한달 식비를 공개했다.

그는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한달 식비가 얼마냐”는 질문을 받자 ”하루에 20~30만원 쓸 때도 있더라”며 ”적어도 400만원은 되는 것 같다”고 답했다.

방송 5년만에 처음으로 구독자들과 Q&A 시간을 가진 그는 엄청나게 많이 먹는 먹방 유튜버답게 ”하루에 큰일은 몇번 보느냐”는 질문에 ”하루에 적어도 두번 가고, 많으면 세번 간다”고 말하며 웃었다.

입짧은햇님
입짧은햇님 ⓒYoutube / 입짧은햇님

모든 음식을 마치 처음 대하는 것처럼 맛있게 먹는 그는 ”잘 먹는 걸 언제 알았느냐”는 질문을 받고는 ”‘누가 이거 다 먹었냐’며 엄마한테 맨날 혼났을 때 알았다”고 밝혔다.

인기 유튜버로서 tvN ‘놀라운 토요일’ 등에도 출연한 그는 ”유명해지는 게 별로 좋은 일은 아닌 것 같다”며 ”유명하지 않고 돈 잘 버는 게 최고”라고 말했다. 이어, ”(유튜버가 된 이후) 훨씬 조심하게 된다”며 ”지난 5년간 개념이 많이 바뀐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유튜버 입짧은 햇님은 15년 사진관에서 근무했으나 35살 퇴사한 뒤 먹방 유튜버로 변신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먹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