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와 에디슨의 라이벌 관계를 담은 영화 '테슬라'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상)

에단 호크, 카일 맥라클란 출연.

  • 박수진
  • 입력 2020.07.13 15:40
  • 수정 2020.07.13 15:50
테슬라 역의 에단 호크
테슬라 역의 에단 호크 ⓒTesla 예고편 중

기계공학자이자 발명가였던 니콜라 테슬라의 활동기를 담은 영화 ‘테슬라’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에는 테슬라와는 당대의 라이벌이자 한때의 상사이기도 했던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과의 관계도 담긴다. 테슬라는 ‘비포 선라이즈‘, ‘보이후드’ 등의 에단 호크가, 에디슨은 ‘트윈 픽스’, ‘위기의 주부들’ 등의 카일 맥라클란이 연기한다.

에디슨 역의 카일 맥라클란
에디슨 역의 카일 맥라클란 ⓒTesla 예고편 중

1856년생인 테슬라와 1847년생인 에디슨의 인연은 유럽에서 대학을 중도포기하고 미국으로 이민 온 테슬라가 에디슨의 회사에 취업하면서 시작됐다. 그러나 테슬라의 교류 전기(AC, alternating-current)를 받아들여주지 않고 직류 전기(DC, direct-current) 사용만을 고집한 에디슨과 테슬라가 갈등을 빚으면서, 테슬라는 에디슨의 회사인 제너럴 일렉트릭을 퇴사했다.

영화에는 후일 에디슨의 제너럴 일렉트릭과 테슬라가 다니던 웨스팅하우스를 합병한 자본가 JP 모건, 그리고 그의 딸도 주요 인물로 등장한다.

1890년, 세르비아계 미국인 발명가였던 니콜라 테슬라의 34세 때 모습.
1890년, 세르비아계 미국인 발명가였던 니콜라 테슬라의 34세 때 모습. ⓒDonaldson Collection via Getty Images
1915년, 토머스 에디슨의 68세 때 모습.
1915년, 토머스 에디슨의 68세 때 모습. ⓒUniversal History Archive via Getty Images

자존심 강한 두 과학자 에디슨과 테슬라의 이야기는 바로 몇 해 전에도 할리우드에서 영화로 만들어진 바 있다. 2017년 첫 공개됐고 지난해 한국에서 개봉한 ‘커렌트 워’에서는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에디슨을, 니콜라스 홀트가 테슬라를 연기했다.

영화 ‘테슬라’는 북미 지역에서 오는 8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한국에서의 개봉 계획은 확정되지 않았다.

아래에서 10일 공개된 예고 영상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에단 호크 #니콜라 테슬라 #토머스 에디슨 #영화 테슬라 #발명가 #카일 맥라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