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호 위반한 10대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찰과 추격전 벌이다 사고로 의식불명에 빠졌다

함께 오토바이에 타고 있던 친구 역시 중상을 입었다.

*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자료사진입니다.
* 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자료사진입니다. ⓒdeepblue4you via Getty Images

신호 위반을 한 10대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찰의 추격을 피해 달아나다 사고를 당해 의식불명에 빠졌다.

전날(30일) 오후 5시께 경기 의정부시내에서 A군(17)이 친구 B양(17)을 태우고 오토바이를 몰던 중 신호 위반을 했다. 이를 발견한 경찰이 순찰차로 사이렌을 울리며 추격하자 A군은 경찰을 피해 달아나기 시작했다.

오토바이와 순찰차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은 서울까지 이어졌다.

당황한 A군은 달아나던 중 서울 도봉구 다락원 일대 도로상에서 넘어지는 사고를 당했다. A군과 B양은 중상을 당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현재 A군은 의식불명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A군은 가정 형편이 어려워 배달 아르바이트를 해왔으며 오토바이 면허(원동기)를 소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헬멧 등 안전 장비를 착용했는지 여부, 추격전 당시 오토바이와 순찰차량의 속력, 사고경위, 궤적 분석 등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북부지역 교통담당부서는 소속 경찰들에게 ”수배자도 아니고 단순 신호 위반인데 무리하게 추격하는 일은 예기치 못한 사고를 야기할 수 있다. 지양하기 바란다”고 공지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 #사건/사고 #교통사고 #오토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