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립스틱 색깔이 밝혀졌다

'립스틱의 날' 조사에 근거한 결과

  • 김태성
  • 입력 2018.08.01 11:57
  • 수정 2018.08.01 11:59
ⓒGETTY IMAGES/ISTOCKPHOTO

‘YouCam 메이크업‘은 다양한 립스틱 색깔을 가상현실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미용 앱이다. 일일 사용자 수가 2천 3백만이 넘는 이 메이크업 앱을 통해 얻은 통계에 따르면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립스틱 색깔은 ‘밀레니얼 핑크’다.

이 사실은 YouCam의 모회사 퍼펙트코가 ‘립스틱의 날(7월 29일)’을 기념해 공개한 것이다. 업체에 의하면 미국과 영국의 경우 밀레니얼 핑크 선호도가 20%나 됐고 일본과 중국의 경우도 약 15%였다.  

ⓒGETTY IMAGES/ISTOCKPHOTO

YouCam은 전 세계 립스틱 사용자 2억 8천만 명의 립스틱 선호도를 기록했다. 그 결과 서양인들은 분홍색 계열 색깔을 압도적으로 선호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미국과 영국에서는 분홍색 계열 선호도가 50%를 넘었다. 반면에 아시아인들은 좀 더 다양한 색깔을 시도해 본 것으로 밝혀졌다.

다양성에서는 중국인들이 으뜸이었다. 보라색, 주황색 그리고 투명한 립스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은 더 짙은 분홍색과 보라색, 빨간색을 선호했다.

ⓒGETTY IMAGES/COLLECTION MIX: SUBJECTS RF

립스틱 피니쉬(텍스처)에 대한 선호도도 달랐다. 서양인들은 매트 종류를 선호했고 아시아인들은 전체적으로 투명한 립스틱 피니쉬를 선호했다. 요즘 가장 인기인 립스틱 트렌드는 제이슨 우가 작년에 처음 선보였던 입술 위아래를 다른 색깔로 바르는 것이다. YouCam 자료에 의하면 위아래 다른 립스틱 색깔을 앱에서 시도한 사람 수는 작년 대비 74%나 더 높았다.

 

*허프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화장품 #외모 #메이크업 #미용 #조사 #립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