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의사협회 총파업에 원칙적 법집행을 주문했다

'누구도 예외는 없다'는 입장이다.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ASSOCIATED PRESS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대한의사협회가 2차 총파업에 들어간 것과 관련해 ”원칙적인 법 집행을 통해 강력하게 대처하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지시 사항을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또한 ”정부는 비상진료계획을 실효성 있게 작동해 의료공백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의료계와의 대화를 통한 설득 노력도 병행하라”라며 청와대의 비상관리체제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윤창렬 사회수석이 맡은 의료현안대응태스크포스(TF)를 상급자인 김상조 정책실장이 직접 챙기면서 비상관리에 들어가기로 했다.

또 민주노총이 8·15 광복절 당일 종각 기자회견 참가자 명단 제출을 거부하는 것과 관련해 문 대통령은 ”코로나 방역에는 특권이 없다”라며 엄정하게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강 대변인은 ”방역에는 차별이 있을 수 없고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는 것이 문 대통령의 생각”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한 일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의협과 관련해 ‘강력한 대처’ 지시가 공권력을 투입하는 것과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냐는 질문에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정부가 업무개시 명령을 발동한 것을 포함해 법 집행에 나서달라는 지시”라고 말했다.

청와대가 의협과 직접 대화에 나설 가능성에 대해서는 ”앞으로의 일이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문제”라고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의사 #파업 #대한의사협회 #집단 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