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행을 행운으로 바꿔볼까요?” 문재인 대통령은 근무 때문에 기념촬영을 하지 못한 청와대 경비대원들에 이렇게 말했다

청와대 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탁현민 비서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경비대원들의 모습.
탁현민 비서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 경비대원들의 모습.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 페이스북.

“불행을 행운으로 바꿔 볼까요?”

문재인 대통령이 근무를 서느라 함께 기념촬영을 하지 못한 경비대원 2명에게 다가가 건넨 말이다.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주에 걸쳐 청와대 전·현직 직원들, 경호처직원들, 그리고 청와대의 외곽 및 주변에서 일하던 직원들까지 모두 4번에 걸쳐 기념사진을 찍었다”는 내용의 글과 함께 사진 한장을 게재했다.

이어 “이렇게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얼굴을 보며 사진을 찍는 것도 처음이고, 또 마지막이었다”면서 “모든 사진 촬영을 끝내고 관저로 올라가시는 길에, 정말 운 나쁘게 하필이면 사진 찍는 그날, 그 시간에 근무 중인 두 사람이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힐끔 힐끔 사진 찍는 사람들을 쳐다만 보던 두 사람에게 대통령께서 다가가시더니 ‘불행을 행운으로 바꿔 볼까요?’ 하시며 나란히 섰다”고 설명했다. 실제 공개된 사진에는 문 대통령과 나란히 서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청와대 경비대원 2명의 모습이 담겨있다.

그러면서 탁 비서관은 “대개는 수십 명에서 백여 명의 단체사진을 찍었는데, 단독샷을 받은 두 근무자들의 앞날에 행운만 가득하길 빈다”고 전했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달 퇴임을 앞둔 문 대통령이 비서실과 국가안보실 등 청와대 전 직원과 기념사진을 촬영한다고 밝힌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 날인 9일 오후 6시 청와대를 떠날 예정이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탁현민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