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러분이 있어 국민 안심": 문재인 대통령이 '중대본 100일' 맞아 전한 격려 메시지

격려 메시지와 함께 과일, 떡 등이 든 도시락 700인분도 중대본에 보낸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뉴스1/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총괄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을 향해 ”여러분이 있기에 국민은 안심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범정부 컨트롤타워 중수본이 만들어진 지 100일째다. 보건복지부가 중심이 된 중수본은 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면서 중대본으로 격상되어 운영되었다”고 적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검역과 의료지원, 자가격리 관리, 마스크 공급, 개학 준비 등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항상 여러분이 있었습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아직도 마음을 놓을 수는 없지만, 이제 코로나19 사태는 빠르게 안정되어 가고 있다. 한국의 방역은 세계의 표준이 되었다”며 ”내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게 됩니다. 밤낮없이, 휴일도 반납하고 100일을 달려온 여러분의 땀과 정성이 만든 성과”라고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오늘 어린이날에도 치열하게 방역 전선을 지키고 있을 여러분을 생각한다”며 ”대통령으로서 매우 든든하고 고맙다”고 전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격려 메시지와 함께 과일, 떡이 든 도시락 700인분을 중대본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문재인 #문재인 대통령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중대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