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칼퇴를 잊은 사람들에게" 고용노동부가 공식 블로그에 '야근송' 추천글을 게시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흠.....

기사와 무관한 자료 사진.
기사와 무관한 자료 사진. ⓒGetty

고용노동부가 공식 블로그에 ‘칼퇴를 잊은 사람들에게 야근송’이라는 게시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일자 한 시간 만에 글을 삭제했다. 

고용노동부는 28일 공식 블로그와 SNS 등에 ‘칼퇴를 잊은 사람들에게 야근송’이라는 글을 게시해 뭇매를 맞았다. 논란이 된 게시글에는 “어차피 해야 할 야근이라면 미뤄봤자 시간만 늦출 뿐!”, “에너지 부스터같이 야근송 들으며 얼른얼른 처리하자고요”, “노래를 들으며 거침없이 일을 마무리하고 퇴근해 볼까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노동부는 해당 게시글을 트위터 등 공식 SNS에 공유하기도 했다. 

해당 게시글은 업로드 직후 삽시간에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갔고, 이를 본 누리꾼들은 황당하고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적정 노동시간 관리를 책임져야 할 노동부가 야근을 권장한다는 게 비판받는 이유였다.

고용노동부 SNS에 올라온 게시글.
고용노동부 SNS에 올라온 게시글. ⓒ고용노동부 SNS

이에 분노한 누리꾼들은 “고용노동부가 지금 뭐 하는 겁니까”, “고용노동부의 본분은 야근송을 틀어주는 게 아니다”, “‘노동존중 사회 실현과 차별 없는 일터 조성으로 노동자 권익을 보호한다’는 게 고용노동부가 해야 할 제1 임무라고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 있다”와 같은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23일 노동부는 주 12시간으로 규정된 연장근로시간 한도를 ‘월 단위’로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주 52시간제’를 철저히 무력화시키며, 월에 배정된 연장근로시간을 한 주에 몰아서 할 경우 1주 최대 노동시간이 92시간까지 가능하게 만드는 방안이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논란 #고용노동부 #야근 #야근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