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사전투표 의혹, 수개표로 밝힐 수 있다"고 주장했다

사전투표 의혹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및 인천범시민단체연합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 관련 선거관리위원회의 답변을 촉구하고 있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및 인천범시민단체연합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15 총선 부정선거 의혹 관련 선거관리위원회의 답변을 촉구하고 있다. ⓒ뉴스1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보수 유튜브 등이 제기하고 있고 4·15 총선 사전투표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KBS뉴스에 따르면 민 의원은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인천범시민단체연합의 사전투표 의혹 기자회견에 참석한 뒤 ”하나하나 수개표를 한다면 쓸데없는 논란을 잠재우고 의혹을 밝힐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 ”재검표 요구를 위한 사전조치로 법원에 증거보전을 신청했다”며 ”후보 개개인이 증거보전 신청을 하고 법률적인 조력이 필요하면 당에서도 조력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민 의원은 이어 ”선관위에 나타난 집계표에 의하면 제 선거구(인천 연수을)에서 투표 포기자가 ‘-9’로 나타난다”며 ”(해당 현상은) 업무를 방해했거나 잘못된 것 아닌가. 이런 부분은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4·15 총선에서 인천 연수을 지역에 출마했으나 49913표(39.4%)를 얻어 52806표(41.7%)를 득표한 민주당 정일영 후보에 밀려 낙선했다. 이후 인천 연수을의 사전투표 개표 결과 관내 득표/관외 득표 비율이 같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민 의원은 ”당에서도 조력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했으나, 같은 당 정진석 의원은 ‘당이 나서서 소란 피울 일이 전혀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 의원은 ”개표결과가 의심스럽다면 후보자가 개별적으로 대응하면 될 일”이라며 ”지금 우리는 선거 패배 결과를 현실로 받아들이고 무조건 성찰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말헀다. 

이준석 최고위원은 ”투표함이 바꿔치기 됐다면서 뭘 재검표한다는 건지 모르겠다”며 ”정말 뭘 검증하자는 건지 알지도 못하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0 총선 #미래통합당 #민경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