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6월 16일 16시 28분 KST

누군가가 "왜 못생겼느냐"고 물어본다면 '김성주 아들' 민국이의 답변을 참고하자

아직 고등학생인데.

김민국 인스타그램
'김성주 아들' 김민국 

2004년생임에도 ‘인생 n회차‘를 의심케 하는 성숙한 카운슬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성주 아들’ 민국이가 또 하나의 어록을 탄생시켰다.

MBC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로 큰 사랑을 받은 민국이는 온갖 질문에도 성심성의껏 마음을 다해 답변해주는데, 그런 와중에 한 네티즌으로부터 ”왜 못생겼느냐”는 질문을 가장한 악플을 받았다. 누구나 그렇듯 그냥 태어났더니 이 얼굴일 뿐인데 ”왜 못생겼어요? 왜 키 작아요? 왜 콧구멍 커요? 왜 머리 길어요? 왜 입 커요?”라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마음이 상하게 마련.

김민국 인스타그램
민국이의 성숙한 답변 

하지만 민국이는 ‘나는 못생기지 않았다‘고 항변하거나, ‘그러는 너는 잘 생겼느냐’며 똑같이 상대방을 비난하는 대신 ”자신의 단점을 아는 샌드백은 그 어떤 타격도 아프지 않다”라고 답했다. 저질 질문을 던진 상대방을 타박하는 대신 차원이 다른, 성숙한 답변을 들려준 것이다.

이밖에 민국이의 어록으로는 ”자신을 망가뜨릴 수 있는 사람은 다시 단단하게 하기도 쉬운 사람이니 내 걱정 말아요” ”과거에 발목 잡히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가장 중요한 건 멈추지 않는 것이다” 등이 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