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식입장] 오달수 측 “성폭행 피해자 등장? 사실무근 입장변화 無”

"충분히 사실확인을 했었다."

ⓒOSEN

배우 오달수의 소속사가 성폭행 피해자 등장 소식에도 사실무근이란 입장은 당분간 번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6일 오후 오달수의 소속사 스타빌리지 한 관계자는 OSEN과의 통화에서 “오늘 오전, 해당 소문에 대해 충분히 사실확인을 하고 고민을 한 후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입장 발표가 늦었다는 말이 있지만, 우리로서는 충분한 고심과 사실확인의 시간이 필요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JTBC ‘뉴스룸’에서 오달수에게 성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가 등장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자, 소속사 관계자는 “오랜 사실확인을 거친 만큼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에 대한 변화는 바로 없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26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배우 오달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방송에 등장한 피해자 A씨는 오달수와 연극 ‘쓰레기들’을 함께 작업했다며, 성추행 뿐 아니라 성폭행을 당해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상당히 기수가 높은 선배였고, 잠시 따라오라고 해서 여관으로 따라갔다가 성폭행을 당했다”고 전했다.

A씨는 “반항할 틈도 없었고, 소리를 질렀는데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차분한 표정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하며 “제가 따라가서 그런 게 아닐까 싶어 자존감이 떨어졌다. 알맹이가 다 빠져나가고 껍데기만 남은 것 가다”고 참담한 심정을 토로했다.

하지만 같은 날 오후 오달수는 소속사를 통해 “그 익명 댓글을 토대로 작성된 기사를 접하는 순간, 참담한 심정으로 1990년대 초반의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렇게 30년 전, 20대 초반으로 돌아가 차분히 스스로를 돌이켜 봤지만,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없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익명 댓글에서 제기된 주장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는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추행 #성폭행 ##Me Too #오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