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18년 05월 17일 12시 06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5월 17일 12시 08분 KST

영국 왕실 결혼식과 메건 마클 아버지 사건에 대한 모든 것

오락가락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해리 왕자와 메컨 마클의 왕실 결혼식이 며칠 남지 않았다. 그런데 그 중심에 있어야 할 장본인들보다 메건 마클의 아버지에 대한 뉴스가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약 2주 전 켄싱턴궁은 결혼식 행사 때 아버지 마클이 메건 마클과 함께 입장할 것이라고 확인했다. 할리우드에서 조명감독으로 한때 일했던 토마스 마클은 현재 멕시코 로사리토라는 곳에서 홀로 산다. 

지난 월요일에 일이 터졌다. 토마스 마클로부터 폭탄선언이 나온 것이다. 그는 TMZ에게 인터뷰 시점 며칠 전 심장마비를 앓았다며 딸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논란에 오른 사진들에 대해서도 말했다. 그는 딸 결혼식을 준비하는 자신의 모습, 즉 사진으로 보도된 자신의 일상이 파파라치와 짜고 연출한 장면들이라고 시인했다.

허프포스트는 토마스 마클에 대한 사연을 확인하고자 영국 왕실에 질문을 보냈지만 답은 받지 못 했다. 그리고 얼마 후(지난 월요일) 왕실은 짧은 성명을 발표했다.

″지금은 결혼식을 앞둔 마클씨에게 개인적으로 매우 중요한 순간이다. 해리 왕자와 마클씨는 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하고자 바라는 마음에서 여러분의 이해와 배려를 부탁한다.”

그런데 화요일이 돌아오자 아버지 마클의 입장이 또다시 바뀌었다. 심장 문제로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진 마클은 딸 결혼식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TMZ에 말했다.  

그는 ”물론 딸의 손을 잡고 나란히 입장할 것이다. 역사적인 순간이다. 나도 역사의 일부가 되고 싶다.”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그러나 그게 끝이 아니었다. 몇 시간 후에 또 다른 이야기가 나왔다. 아버지 마클의 계획이 또 한 번 바뀐 것이다. 마클은 TMZ에 대수술이 수요일로 잡혀 딸 결혼식에 참석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적어도 어제(현지 화요일) 기준으로는 토마스 마클이 딸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켄싱턴궁은 이에 대한 허프포스트 질문에 아직 응답이 없다.

TOBY MELVILLE / REUTERS

물론 토마스 마클이 마음을 또 바꾸지 않을 거라는 보장은 없다. 아래는 요일별로 정리한 토마스 마클과 왕실 결혼식에 대한 이야기다.

5월 4일 - 켄싱턴궁은 토마스 마클이 딸 메건 마클과 함께 결혼식에 입장할 것이라고 확인한다.

켄싱턴궁은 해리 왕자의 대변인을 통해 메건 마클의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 결혼식에 참석할 것이며 두 사람 다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고 밝힌다.

″결혼식 당일 오전, 신부의 어머니 래글랜드씨는 메건 마클씨와 함께 차를 타고 윈저 성으로 이동할 것이다. 아버지 마클씨는 세인트 조지 교회의 결혼식에서 신부와 함께 입장할 예정이다. 메건 마클씨는 중요하고 행복한 행사에 부모가 참석하게 되어 기뻐하고 있다.”

사실 이 시점 전까지는 토마스 마클이 딸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머니이자 전 배우였던 도리아 래글랜드가 딸과 함께 결혼식에 입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던 이유다. 피플지는 만약에 토마스 마클이 결혼식에 나타난다면 해리 왕자와의 초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5월 13일 - 토마스 마클 사진이 조작됐다는 보도가 빵 터졌다.

딸의 결혼식을 앞둔 토마스 마클의 사진이 최근 몇 달 동안 계속 보도돼왔다. 영국에 대한 정보를 읽거나 검색하는 모습, 운동하는 모습, 새 양복을 맞추는 모습 등이다.  

지난 일요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토마스 마클이 등장하는 이런 사진들은 연출된 장면을 포착한 것이라고 폭로했다.

ADRIAN DENNIS VIA GETTY IMAGES

5월 14일 - 토마스 마클은 딸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메건 마클의 여동생 사만사 마클은 사진 조작이 ”모두 자기 탓”이라며 토마스 마클에게 그런 ”아이디어를 제공한 게” 바로 자기라고 해명했다.

같은 날 토마스 마클은 자신의 일상을 묘사한 사진 모두 연출된 것이라고 TMZ에 인정했다. 그는 이미지를 개선하고 싶은 욕심에서 그런 ”바보스럽고 어색한” 사진을 연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에 심장마비를 앓았다는 사실도 밝혔다. 그러면서 딸과 영국 왕실에 창피가 되지 않기 위해 결혼식 참석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5월 15일 - 토마스 마클은 될 수 있는 한 결혼식에 참석하겠다고 밝힌다.

토마스 마클은 바로 전날에 한 말을 또다시 번복했다. 딸과 직접 대화를 했다며 될 수 있으며 결혼식에서 딸과 함께 입장하겠다고 TMZ에 말했다. 

같은 매체에 따르면 메건 마클은 토마스 마클에게 ”아빠의 건강이 가장 큰 걱정”이라며 파파라치 사진은 중요하지 않다고, 아빠를 사랑한다고 말했다.

토마스 마클은 TMZ에 심장 문제로 병원에 입원했지만 결혼식 전에 퇴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몇 시간 후 5월 15일  - 토마스 마클은 결국 딸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 할 것 같다고 말한다.

딸 결혼식에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는 내용의 보도가 나온 지 몇 시간도 되지 않아 TMZ는 토마스 마클이 심장 수술 때문에 결혼식을 포기했다고 보도했다.

마클은 수요일 오전 7:30에 수술이 예정돼 있다며 ”[의사들이] 막힌 혈관을 뚫고 필요한 부분을 고칠 것이다. 스텐트도 넣을 것이다.”라고 같은 매체에 밝혔다.

빨리 회복되길 바란다.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