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옷소매 붉은 끝동'이 최고 시청률 17.4%로 종영했고, MBC 사장은 해외여행 포상을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송혜교와 이영애를 꺾을 줄 누가 알았냐고~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포스터, 박성제 MBC 사장.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포스터, 박성제 MBC 사장.  ⓒMBC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 마지막회에서 최고 시청률 17.4%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2일 MBC 박성제 사장은 ”훌륭한 드라마를 시청자들께 선보이게 돼 감사하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힘드니 국내여행으로 돌리거나, 나중에라도 갈 수 있도록 여행 상품권 등 옵션을 붙여 시청률 공약을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옷소매 붉은 끝동’ 제작 발표회에 참석한 박성제 사장은 ”시청률 15%를 넘긴다면 모든 배우·스태프 해외여행 포상”을 약속한 바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 성덕임과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이산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를 그렸다. 그룹 2PM 출신 이준호와 이세영이 출연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동시간대 송혜교의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SBS)‘, 이영애의 ‘구경이(JTBC)’ 등 막강한 상대들을 꺾고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주연인 이준호와 이세영은 ‘MBC 연기대상’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고, 베스트커플상의 주인공이 됐다.

'연기대상'에 참석했던 이세영-이준호.
'연기대상'에 참석했던 이세영-이준호. ⓒMBC

특히 이세영은 수상 소감에서 작품에 함께한 스태프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세영은 ”작품을 준비하고 제작하는 기간에 다른 배우분들 제작진분들 스태프분들의 노고가 아쉬워지지 않도록 작품에서 제가 맡은 역할이 시청자분들께 잘 전달될 수 있을까, 시청자 분들이 우리를 선택하시도록 잘 연기할 수 있을까 하는 부담감, 책임감 내지는 걱정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래는 관련 영상이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인 #엔터 #미디어 #노동 #MBC #이세영 #박성제 #이준호 #옷소매 붉은 끝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