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해줘! 홈즈' 측이 '불륜 의혹' 제기된 의뢰인을 결국 통편집했다

예고편이 나간 이후, 인터넷에는 이들이 '불륜 커플'이라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됐다.

MBC ‘구해줘! 홈즈’에 의뢰인으로 출연할 예정이었던 예비 신혼부부가 불륜 커플이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된 가운데, 결국 제작진이 의뢰인이 등장하는 모든 장면을 통편집했다.

19일 방송된 ‘구해줘! 홈즈‘는 ‘예비 부부의 전셋집 찾기’ 편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런데 방송을 앞두고 인터넷에 이 예비 부부가 ‘불륜 커플’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1년 전 이혼을 했다는 글의 작성자는 ”예고편에 전남편과 상간녀가 웃으며 나오더라. 경악했다”라며 ”아들이 TV를 볼까 두렵다. 시청률 높은 방송에 버젓이 나와 누가 봐도 초혼 신혼부부인 것처럼 웃는 게 이해가지 않는다”고 썼다.

불륜 의혹이 불거진 출연자 예고편 영상.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불륜 의혹이 불거진 출연자 예고편 영상.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MBC

논란이 심화되자 제작진은 예고편 영상을 인터넷에서 삭제하고, 관련 내용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이후 ‘구해줘! 홈즈’ 방송분을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는 의문이 제기됐다. 의뢰인들의 사연을 들려주고 이들이 스튜디오를 방문해 더 좋은 매물을 선택하는 프로그램 구조 상, 의뢰인을 제외하고는 방송을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제작진은 약간의 부자연스러움을 감내하고 ‘통편집‘을 택했다. 의뢰인들과의 인터뷰는 전혀 공개되지 않았고, 의뢰인들이 바라는 조건은 자막으로 대체됐다. 또 의뢰인들을 ‘예비 신혼부부‘라고 표현했던 예고편과 달리 ‘예비 부부’라고만 표현했다.

의뢰인의 요구사항을 자막으로 대체.
의뢰인의 요구사항을 자막으로 대체. ⓒMBC

결국 연예인 출연자들이 매물을 소개하는 모습만 방송을 탔으며, 의뢰인들의 목소리조차 공개되지 않은 채 의뢰인이 선택한 매물만이 공개됐다. 이들이 어째서 그 집을 선택했는지는 알 수 없게 됐다.

앞서 ‘구해줘! 홈즈’ 측은 이 의뢰인에 대해 ”의뢰인과 관련된 보도를 접하게 됐다”라며 ”많은 고민 끝에 저희 제작진은 의뢰인이 노출되는 장면을 모두 편집해 시청자들께서 불편함 없이 보실 수 있도록 하는 게 최선이라고 판단했다”고 전한 바 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예능 #불륜 #구해줘 홈즈